소진공×하나은행, 소상공인 전기료 절감 지원…‘하나파워온 스토어’ 통해 최대 300만원 제공
상태바
소진공×하나은행, 소상공인 전기료 절감 지원…‘하나파워온 스토어’ 통해 최대 300만원 제공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7.1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손을 잡는다.

11일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하나은행 이승열 은행장 등 양측 임원·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진공 대전 본부에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은 사업홍보, 대상자 추천,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지원사업 방향과 재원을 지원한다.

특히, 하나은행이 운영하는 ‘하나파워온’ 내 ‘하나파워온 스토어’을 통해 소상공인의 에너지절감 시스템 구입비과 고효율기기 구입비를 지원한다.

소진공이 주관하는 ‘스마트상점 피칭대회’에서 선정된 스마트기술 공급기업 기기를 구입하는 소상공인 330개 점포에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에너지효율등급이 낮은 기기를 고효율기기로 교체하는 1357개 소상공인 점포에는 최대 15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제품은 에어컨, 냉장고(김치냉장고 포함), 세탁기(드럼세탁기 포함),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이다.

고효율기기 교체비 지원은 12일부터 하나파워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에너지절감 시스템 구입비 지원은 2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상세 지원자격 및 절차 등은 소진공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경영애로에 큰 부담을 차지하는 전기료 절감 방안을 하나은행과 협력해 마련했다”면서 “고효율기기 교체비 및 에너지절감 시스템 구입비 지원을 통해 올 여름 전기료 부담을 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