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에서 계묘년을 맞이해 ‘토끼’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높이는 한정판 제품 출시에 나섰다. 토끼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 유명 토끼 캐릭터와의 협업 등 다채로운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제품에는 계묘년 깡충깡충 뛰는 토끼처럼 힘차게 나아가는 새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패키지에 토끼 일러스트
<코카 콜라>는 계묘년 시작과 함께 토끼 캐릭터를 담은 새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코카 콜라> 토끼 패키지’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새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족 토끼 일러스트를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행복과 따뜻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새해 한정판 패키지는 오리지널의 짜릿함이 가득한 ‘<코카 콜라>’는 물론,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카 콜라> 제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는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 위시풀 래빗 에디션(위시풀 래빗 에디션)’을 출시했다. ‘위시풀 래빗 에디션’은 팩트 케이스에 토끼의 모습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나타내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복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키엘>은 베스트셀러 제품 2종에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설날 에디션’을 공개했다.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샨 지앙(Shan Jiang)’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제품은 개성 있는 토끼 캐릭터와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이콘들로 풍요롭고 따뜻한 설 분위기를 디자인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토끼 캐릭터와 콜라보
<뚜레쥬르>는 인기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토끼 경찰 캐릭터 ‘주디’를 모티프로 한 신년 제품을 선보였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이번 제품은 밝고 희망찬 ‘주디’의 기운을 받아 2023년 새해 소망과 목표를 모두 이루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앙증맞은 ‘주디’의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 한 케이크 ‘주디의 달콤초코’, 주디의 큰 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가 특징인 ‘산딸기라떼 롤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엔제리너스>는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생딸기가 들어간 ‘마시마로 딸기주스’, 버블찰떡을 넣은 ‘마시마로 딸기라떼’, 세 가지 베리류가 들어간 ‘마시마로 트리플베리주스’ 총 음료 3종과 당근시트에 생크림과 초콜릿을 얹은 ‘마시마로 당근크림케익’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됐다. ‘마시마로’를 활용한 한정판 콜라보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GS25>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가 적용된 신상품을 출시했다.’벅스버니’를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의 제품이 있으며 검회색 빛을 띈 ‘벅스버니’ 캐릭터가 흑토끼를 연상시켜 협업하게 됐다는 것이 배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