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상 ‘캐롯 내가게 보험’…비대면 가입, 보장범위 선택 가능
상태바
소상공인 대상 ‘캐롯 내가게 보험’…비대면 가입, 보장범위 선택 가능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2만 원으로 인명 사고 1인당 1억5000만 원 보장

캐롯손해보험이 소상공인을 위한 ‘캐롯 내가게 보험’을 출시했다.

24일 캐롯손해보험에 따르면 국내 소상공인 사업체는 온라인 쇼핑몰부터 음식점까지 330만 개 이상으로 각 사업체는 업종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과 추가로 선택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있다.

필수 보험과 선택 보험으로 나뉘지만 원하지 않는 항목에 가입해야 불편이 있어 왔으며, 보험 가입을 위해 대면으로 해야 하는 어려움도 따랐다.

이에 캐롯손해보험이 업종별 의무 가입해야 하는 보험과 추가 선택 가능한 보험을 맞춤 제공하는 ‘캐롯 내가게 보험’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가입 가능하고, 사업주가 원하는 보장범위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각종 재난 사고에 대비해 필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 가입대상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총 25개 업종에 한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저 2만 원의 금액으로 사업장 내 인명 사고는 1인당 1억5000만 원, 재물 피해는 1사고당 10억 원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개인 사업체 보험가입 시스템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비대면으로 불필요한 항목 없이 사업자가 원하는 만큼 보장 범위를 선택할 수 있게 설계했다”면서 “장기적으로 소상공인의 사업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