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내달 10∼13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제10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내달 10∼13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0.2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산하 국제커피기구(ICO) 공식 후원
앞서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세션 진행 모습
앞서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세션 진행 모습

아시아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 콘퍼런스 ‘제10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WCLF)’ 이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제20회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한다.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UN산하 국제커피기구(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가 전 세계 최초로 공식 후원하는 국제 회의다. 2012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 커피 업계 리더가 한곳에 모여 세계 각지의 커피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Refocus, Revive, Reboot- 위기를 기회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커피시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특별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커피 매장과 브랜드 운영에 대해 다룬다. 커피업계의 직접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업계 내 활력을 불어 일으키겠다는 목표다.

포럼에는 ▲글로벌 세션 ▲프로페셔널 세션 ▲ 오리진 어드벤쳐 세션 ▲SCA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행사 첫날과 이튿날인 10일과 11일 진행되는 ‘글로벌 세션’에서는 네슬레(Nestle), 영국 헤롯 백화점(Harrods), 인텔리젠시아 커피(Intelligentsia Coffee), 바이브컴퍼니, 우아한형제들 등 커피 및 관련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무대에 선다.

연사들은 팬데믹 이후 커피 리테일 시장의 변화에 대해 조망하고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래 커피 산업 발전을 위한 ESG 경영, 리테일 및 푸드테크에 관한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리테일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의 김민수 로봇사업실/서빙로봇사업팀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고객을 만족시킬 방법에 대해 모색한다.

‘프로페셔널 세션’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전문가들의 발표와 직접 시연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세션에는 추출부터 창업, 센서리, 로스팅 등 바리스타와 카페 점주들을 위한 주제부터 홈카페족을 위한 퍼블릭 세미나가 마련된다.

‘오리진 어드벤쳐 세션’에서는 원두 체험을 희망하는 바이어와 리테일러 및 수입자는 각 커피 산지에서 운영하는 높은 품질의 스페셜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 유기농 커피 생산국인 페루에서 선보이는 최상의 원두도 체험할 수 있다.

2013월드바리스타챔피언 '피트 리카타(Pete Licata)'가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프로페셔널 세션에서 강연하고 있다.
2013월드바리스타챔피언 '피트 리카타(Pete Licata)'가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프로페셔널 세션에서 강연하고 있다.

12일부터 진행되는 ‘SCA 교육’은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개발하고 기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SCA 교육 인증 프로그램이다. 커피 애호가 및 전문 바리스타 등 SCA 국제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증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제공한다. 이후 온라인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전부터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해 더 많은 국제 커피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60개국 3,000명의 세계 각국 커피 관련 기업 대표, 전문가, 연구 및 교육기관, 바리스타, 일반 소비자 등이 모여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성을 토론할 예정이다.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사전등록은 11월 3일 마감되며, 월드커피리더스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