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6년 연속 선정
상태바
<커피베이>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6년 연속 선정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7.0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6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7,052개를 대상으로 심사했으며, 업종별 대표 브랜드, 가맹본부의 경쟁력,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 등을 고려해 위기 속에서도 빛을 발한 국내 최고 프랜차이즈 10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커피베이>는 급변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흐름 속에서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중저가 커피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빠른 성장 속에서도 내실을 다져온 <커피베이>는 가맹점에 대한 꾸준한 지원 활동을 통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우수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지정,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9년 연속 수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브랜드다.

코로나19로 외식업계 전체가 위기일 때도 <커피베이>는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본사 주도의 매출 활성화 정책들을 펼쳐 가맹점 지원에 힘써왔으며 본사가 비용을 100% 부담하는 방식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작년에는 유명 모델을 기용해 TV CF를 진행했고, 올해 또한 인기 드라마 SBS ‘펜트하우스’를 제작지원해 가맹점 매출을 올린 바 있다.

특히 본사의 공격적인 지원 활동으로 올해 출시한 딸기 신메뉴의 경우, 코로나19가 오기 전인 2019년도 판매량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커피베이>의 이러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금번 100대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6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될 수 있었던 이유는 위기 속에서도 가맹본부를 신뢰하며 함께 성장해온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외식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더욱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