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2017 대한민국식품대전 개최'
상태바
29일, '2017 대한민국식품대전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11.29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을 담아, 희망을 담아‘ 주제로 12월 2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17 대한민국식품대전을 11월 29일 부터 12월 2일 까지 4일 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 한다.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우리나라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대표 식품박람회이다. 올해는 ’맛을 담아, 희망을 담아‘란 슬로건으로 190여개 식품기업이 참여하며, 식품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판로상담지원, 창업투자상담, 최신 시장 정보 등을 제공한다.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식은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1층 전시관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설훈 위원장과 위성곤 의원을 비롯하여 한국식품산업협회 이창환 회장, 식품명인협회 양대수 회장 등 식품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영록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식품산업이 농업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품기업이 국산 농산물 사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제도를 확충하겠다”고 하고, “R&D투자, 해외시장 진출지원 등으로 식품산업의 혁신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대한민국식품대전이 명실상부한 식품기업들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식품업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구성하였다”고 밝히고, “농식품부는 향후 식품산업이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 중이며, 업계가 필요로 하는 정보제공, 자금지원, R&D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