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어린이날 맞아 키즈 프로모션 선보여
상태바
외식업계, 어린이날 맞아 키즈 프로모션 선보여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5.0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푸드> ‘어린이들 축하해’ 프로모션 진행
 

5월 어린이날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외식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동심 잡기에 나섰다.

업체들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나 완구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체험과 호텔 패키지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동심은 물론 황금 연휴를 앞둔 부모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하고 있다.

 

외식 업계, 어린이 고객 위한 선물 증정 프로모션 진행

외식 업계에서는 어린이날을 겨냥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렛 등 무료 메뉴를 증정하거나, 어린이 환우를 위한 기부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동심 잡기에 나선다.

부모님과 함께 외식 장소를 찾은 어린이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스쿨푸드>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취지에서 ‘어린이들 축하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하고 <스쿨푸드> 매장을 방문해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킨더조이 초콜렛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선물로 준비한 초콜렛은 매장 별로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조기 소진 시 종료된다. ‘어린이들 축하해’ 이벤트는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국 52개 <스쿨푸드>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맞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선행에 나서는 업체도 있다. <맥도날드>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해피밀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맥도날드>에서 어린이 세트 메뉴인 해피밀을 구매하면 한 세트당 1000원이 한국 RMHC(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기부되어 장기 입원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시설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쓰인다.

또,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해피밀 데이’ 행사도 진행된다.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보호자와 함께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7세 이하의 어린이 선착순 100명은 해피밀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유통 업계, 어린이 용품 할인 행사, 대형 축제와 전시로 꾸며 

유통 업계는 어린이날 선물과 행사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완구 할인 프로모션 및 즐길 거리를 마련, 대대적인 황금 연휴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4월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이마트 토이 페스타'를 열고 행사 카드(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BC ·NH농협 ·우리 ·롯데 ·하나 ·IBK기업은행 ·SC은행이마트카드)로 어린이용 완구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증정과 최대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과거의 추억에 푹 빠져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됐다.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은 완구계의 스테디셀러인 레고와 바비 인형을 활용, 어린이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롯데월드타워는 롯데월드몰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레고, 꽃이 되다’ 축제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는 레고 브릭 약 400만개, 무게로는 약 4t 분량이 활용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바비 더 아이콘’ 전시가 개최된다. 전시에서는 바비 인형 전시 및 바비와 연계한 콜라보 상품 판매, 메이크업 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급 호텔, 가족 단위 고객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최장 11일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사람이 북적이는 곳보다는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내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이들도 많다. 이에 호텔 업계는 가족 고객을 겨냥, 부모는 물론 어린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서울 신라호텔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키즈 아일랜드' 패키지를 운영한다.

‘키즈 아일랜드’패키지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굴리굴리 프렌즈’ 캐릭터 인형 제공과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또, 어번 플레이트, 수제 맥주와 주스, 스페셜 기프트, 엑스트라 베드, 패니쉬 고메 세트 등도 함께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더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제격이다.

더 플라자 호텔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의 다양한 문화 공연과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 콘셉트로 꾸며진 키즈 클래스를 제공하는 '안녕자두야! 안녕 더 플라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 특급 호텔에 펼쳐진 만화 같은 나라'를 부제로 해, ‘안녕자두야’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와 세종문화회관의 문화 공연을 투숙 일자에 따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들은 인기 애니메이션을, 부모들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제공하는 문화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유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