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민 식기의 프리미엄급 선언
상태바
멜라민 식기의 프리미엄급 선언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9.0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케이디에스디앤티
▲ (주)케이디에스디앤티 ⓒ 사진 황윤선 객원기자

멜라민 그릇은 도자기 그릇을 연상시키는 단단함과 여기에 저렴하고 센스있는 디자인으로 외식업계에서 꾸준히 선호하는 식기다. 업계의 니즈에 맞춘 디자인과 기능성을 선보이고 있는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고품격 멜라민 전문 업체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글 지유리 팀장  사진 황윤선 기자

 

▲ (주)케이디에스디앤티 ⓒ 사진 황윤선 객원기자

멜라민 식기 전문 생산업체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1980년 전신인 돌산화학으로 시작해 올해로 37년째를 맞는 식기전문생산업체다. 주력제품은 멜라민 식기류를 비롯해 P.C저장용기, ABS쟁반, 칠기·도시락류, 주물·범랑제품 등으로 약 5000여종의 전문 식기를 제조·유통하고 있다. 오랜 역사만큼이나 국내 외식 산업 분야의 중심에 있는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다. 특히 독일, 미국, 홍콩,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박람회를 통해 수출의 다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SEOUL FOOD 2017’에 참가해 (주)케이디에스디앤티만의 품격 있는 디자인과 품질을 선보였다. 

(주)케이디에스디앤티에서 생산된 멜라민 식기는 도자기의 매끈한 질감을 내기 위해 제품 성형 시 멜라민 코팅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제품 사용 시 흠집이 생기지 않아 착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코팅된 식기는 음식물이 제품에 달라붙지 않아 위생적이고 세척 시에도 이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더불어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프리미엄급 멜라민 식기를 연구, 개발해 외식업계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식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더욱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황학동에 위치한 (주)케이디에스디앤티 전시장은 661㎡(200평) 규모의 고급 멜라민 식기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단체급식용 식기, 뷔페기물, 회전초밥접시, 투톤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다. 전시장을 통해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고 방문상담을 통해 원활한 영업 매출이 이어지고 있다.

 

▲ (주)케이디에스디앤티 ⓒ 사진 황윤선 객원기자

맞춤형 식기 제작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Kitchen Designs Style’의 약자로 주방의 디자인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트렌드에 맞는 식기제작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멜라민 식기의 다양한 디자인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  

(주)케이디에스디앤티의 가장 큰 강점은 업종 최대 규모의 남양주 공장, 물류창고와 중국 공장을 운영해 신속한 물류 운송과 경쟁력 있는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국내 인건비와 기술적 요인으로 충족시키지 못하는 부분들은 중국 현지 공장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한다. 멜라민 식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금형이다. 어떤 금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이 달라지는데, 금형의 중요성을 판단한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업종 최대의 금형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 및 프랜차이즈, 자영업계에 필요한 맞춤형 식기 제작이 가능하고 디자인과 품질 또한 우수하다. 이런 기술력을 토대로 도자기 수준의 디자인과 색상, 질감을 살리면서 멜라민 특유의 가벼움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들을 생산하게 됐다.  

지난 2016년에는 물류창고의 확장 이전과 생산라인을 증설해 매일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이 생산되고 있다. 또한 제작에 필요한 색상과 디자인 생산라인은 동종업계 중 최대 규모를 자랑, 일반 외식업계뿐 아니라 에버랜드, 대기업, 병원 등 다양한 용도의 식기가 공급되고 있다. 더불어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돌무늬문양, 퓨전토기양식, 도자기양식 등 외 327종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트렌드에 맞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주)케이디에스디앤티는 일반 멜라민 식기를 뛰어넘어 프리미엄급 멜라민 식기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 진출을 통한 당당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주)케이디에스디앤티 ⓒ 사진 황윤선 객원기자

       Tip  (주)케이디에스디앤티의 장점      

• 다양한 맞춤형 제품 개발
-  7000여벌의 업종 최대 규모의 금형을 보유해 다양한 멜라민 식기를 비롯해 약 5000여종의 전문 식기를 제조·유통하고 있다. 
• 업종 최대의 물류라인 확보
-  4958㎡(1500평) 규모의 남양주 공장, 물류창고와 중국 공장을 운영해 신속한 물류 운송과 경쟁력 있는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 동종업계 최대 색상, 디자인 생산라인 보유
-  칠기, P.C., 파스텔 등 다양한 식기를 보유해 선택이 용이하고 쓰임새가 다양하다.

 

        MINI INTERVIEW        

“다양한 멜라민 식기의 전문 전시장“
(주)케이디에스디앤티 홍성돈 전무

 

▲ (주)케이디에스디앤티 홍성돈 전무 ⓒ 사진 황윤선 객원기자

Q. 멜라민 식기의 장점은?
멜라민 식기하면 싸구려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디자인과 제품이 고급화되면서 도자기 시장을 넘어서고 있다. 질적인 부분에서 도자기와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이 저렴해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한다. 때문에 앞으로도 멜라민 식기의 수요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Q. 주방업체 시장의 트렌드는 어떠한가?
아시안푸드 트렌드가 이어져 이국적인 맛과 풍미를 담은 식기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 이에 태국, 베트남 특유의 문화가 녹아있는 빈티지한 식기들을 개발 중에 있다. 또한 혼족들의 증가 또한 새로운 외식업계의 트렌드다. 개성을 중요시하는 취향 소비시대로 다양한 그릇의 니즈도 늘고 있다. 식재료와 더불어 식기의 선택이 음식의 맛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외식업계의 트렌드를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Q. (주)케이디에스디앤티의 계획은? 
국내적으로는 외식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꾸준히 이어온 해외박람회를 앞으로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알려 세계에서 인정받는 (주)케이디에스디앤티가 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