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트
상태바
임파트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7.08.3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머신 판매부터 사후관리까지
▲ 임파트 ⓒ 사진 이현석 팀장

임파트는 세계 최초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개발한 이태리의 ‘BEZZERA' 머신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머신, 제빵기, 블렌더, 오븐, 아이스크림 제조기, 채소 절단기까지 카페 창업에 필요한 모든 기기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 임파트 ⓒ 사진 이현석 팀장

BEZZERA 머신 독점 공급 
임파트는 2000년부터 이태리 커피머신 브랜드 ‘BEZZERA' 제품을 독점 수입, 공급하고 있다. BEZZERA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개발한 기업으로서,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에서도 애용하고 있는 브랜드다. 임파트는 BEZZERA와 17년째 라이센스 계약을 이어오고 있다.

2000년 당시에는 지금보다 커피머신 수요가 많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임파트는 전국적으로 대리점망을 형성하며 안정적으로 BEZZERA 머신을 시장에 공급해왔다. 이는 BEZZERA만의 남다른 기술력과 임파트의 체계적인 서비스가 일으킨 시너지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임파트는 단순히 커피머신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커피전문점 창업자들을 위한 주방설계와 바리스타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 대리점에서 A/S도 가능하다. 커피머신을 중고로 구입했다 하더라도 BEZZERA 머신이기만 하면 해외직구가 아닌 이상 A/S를 받을 수 있다. 

BEZZERA 머신이 중대형 업소에서 특히 사랑받는 이유는 섬세한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채널링 현상을 방지하여 균일한 커피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표준화된 맛이 중요한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에서 BEZZERA 머신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균일한 힘으로 템핑이 가능한 자동템핑기 역시 일관된 커피 맛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재질과 라운드형 디자인은 커피전문점의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최근에는 업소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 BEZZERA 머신이 사랑받고 있다. 하이엔드급 가정용 커피머신을 원하는 일반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곳에서 BEZZERA 머신을 찾아볼 수 있길 기대해본다.

 

▲ 임파트 ⓒ 사진 이현석 팀장

동등한 파트너십 추구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은 갑, 커피머신 수입, 공급 업체는 을 관계를 형성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임파트는 동등한 파트너십을 추구하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는 관계를 맺기 원한다. 이를 증명하듯 임파트는 지금까지 본사 차원에서 별다른 영업활동 없이도 꾸준하게 시장 영역을 넓혀왔다. 가격에 휩쓸려 단기간 거래만 하고 끝내기보다는, 오랜 시간 상생을 이룰 수 있는 관계를 지향한다는 뜻이다. 실제로도 기계 가격을 낮추고 거래하다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경우를 종종 봐왔기 때문이다. 

대형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를 창업하려는 예비점주들도 임파트의 중요한 고객이다. 이들은 임파트에서 커피머신과 블렌더 등 주방기기를 구입하고, 3D로 주방설계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자일 경우 바리스타 교육까지 제공한다. 이처럼 점주가 직접 해야 할 일을 임파트에서 대신해주기 때문에 창업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울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주방설계를 할 때 점주들은 인테리어 업체와 의견을 조율해야 하며, 가격에 대해 불만을 갖기도 한다. 하지만 임파트는 계약한 품목에 대한 가격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며, 점주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설계를 받은 뒤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라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앞으로 임파트는 라떼아트 대회에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BEZZERA 머신 등 주력 품목을 공식 머신으로 지정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Tip 임파트의 장점        
• BEZZERA 머신 독점 수입
-  전통 깊은 이태리 커피머신 브랜드 BEZZERA의 제품을 독점 수입, 공급하고 있다. 정식 라이센스를 체결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 개인 창업자를 위한 서비스
-  여러 업체를 방문할 필요 없이 임파트에서 한 번에 주방기기를 모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3D 주방설계, 바리스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 전국적 대리점 조직망
-  서울, 경기는 물론 전국 어디에서나 대리점을 통해 제품 구입 및 A/S 서비스가 가능하다.

 

 

▲ 임파트 김경영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MINI INTERVIEW       

커피머신 가격보다는 마음가짐
임파트 김경영 대표

 

Q. BEZZERA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과거 주방기구 회사에서 일하던 시절부터 BEZZERA 머신을 눈여겨봤다. 우선 에스프레소 머신을 처음 만든 회사라는 역사성과 정통성에 끌렸고,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술력이 인상적이었으며, 당시 흔하지 않았던 라운드형 디자인도 매력적이었다.

Q. 커피머신 시장의 현황은?
저가형 커피전문점이 많이 생기면서 커피머신 가격을 무조건 낮추려는 시도들이 있어 안타깝다. 또 한편으로는 무조건 비싼 머신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어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진다고 볼 수 있다. 한 가지 당부하고 싶은 건 커피머신의 가격보다는 커피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Q. 영업의 비결은? 
도소매 시장에서 가격을 책정하는 룰이 비교적 잘 지켜지고 있다는 게 임파트만의 비결이다. 또한 유기적인 관계를 원하는 사람과 파트너십을 맺고, 일회성 관계는 지양하는 게 오늘날의 성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다. 우리와 거래하는 고객들은 대부분 소개에 의해서 찾아오며, 그래서 지금까지 본사영업을 해 본 적이 없다. 하지만 이제는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