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경교육센터’와 ‘프랜차이즈 ERP연구소’가 프랜차이즈 시장확대와 소상공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10월 14일(금) 부터 프랜차이즈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과정은 프랜차이즈 전반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Specialist’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기업 운영에 꼭 알아야할 핵심키워드를 뽑아 모듈별로 구성했다.
주요 모듈 내용으로는 직/가맹점 발굴 전략, 특수상권 입점 전략 및 프로세스, 프랜차이즈 ERP 구축, M&A 전략 및 사례분석, 프랜차이즈 CEO 경영전략 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지난 기수를 성공적으로 마친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과정’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특수상권 입찰 및 입점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기업 운영에 있어 필요성이 크고 현업에서 바로 적용서 할 수 있는 주제들을 선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노하우를 전달 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전현직 백화점, 호텔, 리조트, 민자역사, 관공서 등 특수상권 상업시설MD구성 바이어와 프랜차이즈 개발 및 상권 전문가, 프랜차이즈전문 변호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사진과 학습자간의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하다.
주요대상은 프랜차이즈본사 CEO 및 CDO, 가맹거래사, 컨설팅사, 공인중개사 또는 상업시설MD구성 희망자와 특수상권 입점 희망 예비창업자 대상이다.
이창용 프랜차이즈ERP연구소 대표는 “이번 과정은 기존에 타과정에서 들을 수 없는 현업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 되었으며,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기업운영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고민들을 반영했다.”라며 “본 과정을 통해 강사진 및 학습자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교육기간은 2016년 10월 14일(금)부터 11주간 매주 금요일에 진행 될 예정이며, 문의 및 신청은 매경교육센터 홈페이지(edu.mk.co.kr) 및 02-2000-2154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