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경기도 광주 본점을 시작으로 나주, 진해, 광명 등 14호점으로 지점을 빠르게 확장 중인 무제한 레고대여점 <블럭팡>이 오는 10일 15호점 매장인 구미상모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블럭팡>은 아이들에게는 창의력을 높여주는 교육 완구로, 어른들에게는 두터운 마니아층에게 사랑받는 레고로, 갈수록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 되고 있다.
<블럭팡>은 레고 및 다양한 보드게임을 횟수에 상관없이 월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고 한 개 구입할 금액인 한 달 2만9000원으로 다양한 신상 레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월정액 가입 시 혜택은 더욱 커진다. 대여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건당 과금으로 이용 횟수가 제한적인 기존 온라인 블록 대여보다 다양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간 제약 때문에 큰 사이즈 레고를 완성하는 것이 힘들었던 기존 블럭방에 비해 <블럭팡> 대여서비스를 이용하면 비교적 큰 레고를 집중해 만들 수 있고, 완성한 레고를 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월정액 비이용자의 경우 이용 시간에 따라 정회원은 1시간에 1000원, 비회원은 40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블록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블럭팡>에는 신제품 앵그리버드, 넥소나이츠를 비롯해 마인크래프트, 프렌즈, 디즈니, 닌자고, 테크닉, 시티, 크리에이터, 슈퍼히어로즈 등 20종이 넘는 시리즈가 준비돼 있다. 블로코, 케이넥스 등 세계블럭과 젬블로, 할리갈리, 스플랜더와 같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도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블럭팡>은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데다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오후 7시로 운영이 손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기존 블록대여방에 레고대여가 접목된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넓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