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번가>
상태바
<49번가>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3.11.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色)이 살아있는 동화 속

신천역 부근의 한 골목으로 들어서면 입구부터 알록달록한 색깔과 아름다운 꽃들이 화려하게 반기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들어가는 순간 동화 속 공주가 될 것 같은 예쁜 공간이 펼쳐진다. 이곳에서 즐기는 요리와 커피 맛은 어떨까? 각기 다른 분위기가 나는 1층과 2층의 외관은 그 안에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49번가>에 담겨진 흥미로운 이야기 속으로 들어 가보자.
 

가구와 소품으로 빚어낸 개성 넘치는 분위기
전체적으로 비비드하고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49번가>의 인테리어는 디자인을 전공한 정영진 대표의 손길이 구석구석 닿은 작품이다. 카페&레스토랑 콘셉트인 <49번가>는 정 대표가 직접 바리스타클래스도 운영한다.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은은한 커피향이 반겨주고 다양한 커피소품들과 종류별로 진열돼 있는 원두가 보인다. 문을 열고 처음 보이는 이곳은 작은 전시장과도 같은 공간으로 1층 홀과 아치형태의 천장으로 분리돼있다. 곳곳에 배치된 알록달록한 가구들 사이에 서 있노라니 동화책 한 페이지 속에 들어온 느낌이다. 목재로 제작된 가구들은 두 가지 색의 컬러페인트를 차례로 칠한 후 사포질을 해 처음 칠한 색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배어나오도록 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나무 본래 색까지 자연스럽게 드러나 세 가지 빛깔이 함께 조화를 이루고, 그 위에 그려진 아크릴화와 더불어 아름다움을 뽐낸다. 천장 조명은 크라프트지를 사용해 조명의 반을 가려 빛이 반사되는 부분은 환하고 가려진 부분은 약간 어두운 듯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치형 천장을 기준으로 안쪽에 위치한 공간은 커피에 중점을 둔 곳으로 <49번가>안의 작은 카페라고 할 수 있다. 커피 바(bar)가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고 클레버로 내린 깊은 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디테일이 살아 숨 쉬는 다채로운 공간들
1층의 작은 전시장 뒤쪽으로 나 있는 문을 열면 또 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테라스 형태의 구조로 창문을 모두 오픈하면 야외에서 식사하는 느낌이다. 새초롬하게 문 옆에 자리하고 있는 둥그런 새장 모양의 조명은 철사와 비즈를 사용해 제작했다. 바람이 불면 조명 아래에 매달린 비즈들이 서로 부딪혀 아름다운 소리를 내 시각과 청각 모두를 자극하는 신비스런 느낌을 준다.
2층으로 오르면 1층의 화려한 색감이 사라진다. 전체적으로 브라운과 화이트 계열로 깔끔하게 꾸몄다. 2층에서 유일하게 컬러를 사용한 부분은 천장이다. 톤다운 된 보랏빛으로 어둠이 깔리기 전 하늘을 표현했다. 2층 룸 공간 천장에는 몽글몽글한 솜을 곳곳에 붙여 귀여운 구름도 표현했다. 오래된 저택의 고풍스런 거실과도 같은 2층 공간은 콘셉트에 맞게 20년 된 건물의 나무 바닥을 그대로 살렸고 벽에는 시계, 가구, 책장 등의 그림을 그려 넣는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언제나 새로움을 추구하다
<49번가>에는 또 하나의 특별한 공간이 있다. 빔 프로젝트를 설치해 스포츠 중계방송 등을 단체로 관람할 수 있게끔 꾸민 야외 테라스다. 이 공간은 흔히 볼 수 있는 개방된 테라스가 아니다. 목재를 일정한 간격으로 세로로 배열해 테라스 안쪽이 부분적으로만 보이도록 설계했다. 개방성과 사적인 공간을 원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켰다.
레스토랑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보면 벽면에 귀엽고 예쁜 그림들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정 대표가 손수 그린 작품들이다. 화려한 색감으로 표현된 그림들은 이곳의 인테리어를 더욱 감각적으로 만든다. 정 대표는 항상 새로운 공간을 추구한다. “계절에 따라 지속적으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있고 남들이 만들지 못하는 색다른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새로운 공간을 추구하는 만큼 색다른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샐러드 치즈 파이 피자’는 토핑으로 올라가 있는 샐러드를 피자 도우로 싸서 먹는 피자다. 먹는 재미에 맛까지 더했다. 앞으로 계절에 맞춰 변화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 음악과 미술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 계획도 갖고 있는 <49번가>. 끊임없이 새롭게 태어날 <49번가>의 모습이 궁금해진다.

오픈일  2012년 12월 1일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28-12 (잠실동 190-9)
전화  02-422-1280
면적  198.3m²(60평) 
좌석  70석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마감재  미송합판, 방부목, 컬러페인트 등
홈페이지 
www.49street.co.kr
메뉴  고르곤졸라 파이피자, 김치 삼겹살 피자, 애플 파이 피자, 목살 스테이크, 까르보나라, 베이컨 알리오 올리오, 카페라떼, 아포가토, 에스프레소 콘파냐, 더치 아이스볼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