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지장협,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
상태바
<탐앤탐스> 지장협,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6.09 10:02
  • 조회수 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 및 스포츠 문화예술 활성화 적극 지원
 

<탐앤탐스>와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은 8일(수) 오전 대명리조트 양평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탐앤탐스>의 김도균 대표, 서성훈 상무, 이대형 이사와 지장협의 김광환 중앙회장, 손영호 부회장, 김흥수 부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탐앤탐스>와 지장협은 이번 협약에서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탐앤탐스>는 장애인 근로자의 자립을 위해 바리스타 체험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직업 지원 기관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장애인 스포츠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탐앤탐스>의 김도균 대표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는 지난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후원이 인연이 돼, 장애인 고용 활성화까지 함께 하게 되었다”며 “<탐앤탐스>는 지장협과 함께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 자립을 위해 힘쓰는 <탐앤탐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에 감사를 표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과 스포츠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상호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현재 약 30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하는 등 연내 ‘1직영매장 1명 이상 장애인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와 ‘2015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장애인 체육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