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렉토커피>가 성균관대학교와의 산학협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셀렉토커피> 본사와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는 2016년 3월부터 6월까지 1학기 동안 커피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 리부트(Reboot)를 위한 브랜드 전략방안’이라는 주제로 산학협동을 진행했다.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은 이번 산학협동을 통해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한은경 교수가 담당하는 ‘평판(Reputation)’ 과목에서 한 학기 동안 커피 프랜차이즈로서의 <셀렉토커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제품(PRODUCT), 콘텐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VI(비쥬얼 아이덴티티) 등 다양한 전략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고 발표했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산학협동을 통해 도출된 대학생들의 재치 있고 참신한 결과물들을 창의성과 실현성, 효율성, 경제성, 노력도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한 후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시상 했으며, 일부 우수 결과물은 올 하반기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예정이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셀렉토커피>는 5가지 아메리카노 셀렉트샵 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커피 전문점이다. 이번 산학협동은 커피의 주요 소비층 중 하나인 20대 대학생들의 시각을 통해 <셀렉토커피>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전달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재치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었다”며 “이번 과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업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실무에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