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소잉전문가 양성기관 부라더상사
상태바
국가대표 소잉전문가 양성기관 부라더상사
  • 박신원 기자
  • 승인 2016.04.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 부라더상사(주)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사진 이현석 팀장

대한민국 미싱계의 대표주자 부라더상사(주) <부라더미싱>이 설립한 소잉 전문가 양성기관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훌륭한 수재 그 뒤엔 언제나 훌륭한 스승이 함께한다. 소잉의 수재가 되고 싶다면, 소잉계의 일류 전문가를 찾아라. 당신의 발걸음은 소잉팩토리 아카데미에서 멈출 것이다.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미싱을 눈으로 보고 또 다뤄본 이들이 몇이나 될까. 특별한 관심을 갖고 시도하지 않은 이상 대부분은 미싱을 접해본 경험이 전무할 것이다. 미싱자체는 우리에게 낯설지 몰라도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의복부터 소품, 가방, 신발, 인테리어까지 우리가 거의 매일 접하고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모든 것들에 미싱의 손길이 닿아있다. 
주로 완성된 제품을 구매하는데 그치지만, 내가 원하는 자재와 디자인으로 온전히 내 머릿속에 떠올린 제품을 그대로 만들어내니, 치명적인 미싱의 매력에 빠진 사람도 적지 않다. 옷이나 가방, 신발처럼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제품까진 아니더라도 작은 파우치 하나, 손수건 하나 처음부터 끝까지 나의 선택과 손길로 만들다보면, 그만이 주는 쏠쏠한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싱의 특성상 브랜드와 기종마다 사용법이 판이하고, 기본적인 사용법 외에 섬세한 기술은 모두 사용자의 경험에 달려있는 것이 현실. 그래서 업계의 선구자 <부라더미싱>이 나섰다. 1961년에 설립된 이래로 ‘대한민국 대표미싱’의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부라더미싱>은 2010년 패브릭 DIY 멀티숍 <부라더 소잉팩토리>를 론칭했다. 그리고 2012년에 소잉팩토리 아카데미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소잉으로의 초대
<부라더 소잉팩토리>와 소잉팩토리 아카데미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부라더 소잉팩토리>에 가면 기본적으로 <부라더미싱>의 다양한 제품들을 보고 구입할 수 있고, 또 구매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즉각적으로 교육받아 만들 수 있다. 소잉팩토리를 방문했는데, 진열된 가방이 맘에 쏙 들어 만들고 싶어졌다. 필요한 자재는 어디서 구하지? 교육은 어떻게 받아야 하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가방을 만들기 위한 미싱과 각국에서 들여온 뛰어난 원단, 자재들, 그리고 교육해 줄 강사까지 갖춘 멀티 패브릭 DIY 공간이 <부라더 소잉팩토리>니까. 이리저리 발품을 팔지 않고도 원하는 제품을 그 자리에서 만들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소잉문화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그리고 고객들이 고난이도 제품을 체계적으로 교육받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전문적인 강사가 절실했다. 자사의 제품을 활용한 소잉문화를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확실한 커리큘럼을 수료한 강사를 직접 양성하기로 결심했고, 소잉팩토리 아카데미의 건립으로 이어졌다. 

일류는 일류를 낳는다
미싱을 직접 연구하고 만들어낸 회사만큼 그 제품의 사용법과 기술력에 대한 노하우가 전문적인 곳이 어디있겠는가. 기존에도 홈소품과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는 작은 개인 공방은 있었으나, 미싱 브랜드에서 멀티숍을 갖고 있는 경우는 없었다. 그만큼 미싱 각 모델의 세부적 기능과 이를 사용한 심화 기술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전문적 교육기관이 부재했다. 이는 소잉팩토리 아카데미가 주목받는 이유기도 하다. 
소잉팩토리 아카데미는 재봉 시작 50년의 전통과 노하우는 물론, 재봉의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각 분야별 전문 강사에게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 과정은 점주 오픈과정과 강사반 클래스, 각 소잉팩토리 지점에서 배울 수 있는 초보 과정으로 나뉜다. 간단한 홈소품에서부터 인테리어, 양재, 퀼트, 머신자수 기술습득과 함께, 일반 재봉기와 전자재봉기의 차이점, 재봉기의 원리 및 구조와 특성, 재봉기 A/S 까지 탄탄한 이론수업이 동반된다. 
모차르트에게 클래식을 배운다고 상상해보라. 일류에게 배우니 제자 또한 일류일 수밖에 없다. 소잉팩토리 아카데미는 소잉계의 일류다. 수 십년 한 길을 걸어온 미싱 장인이 그 노하우를 전수하니 수료생들은 일류 소잉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를 수여받는다. 또 3개월 과정의 소잉매니저과정을 수료하고 테스트에 통과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소잉팩토리 소잉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 후엔 소잉 전문강사로 <소잉팩토리> 각 매장과 타 공방에서 활동이 가능해 취업연계까지 1석 2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