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뮤, 옛골토성
상태바
플래뮤, 옛골토성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9.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뮤

컬러링북을 이용한 아트세러피 힐링 프로젝트 전시 ‘마음에 칠하기’

<플래뮤>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제공

<플래뮤>는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하는 통합아트교육장으로 미술과 과학, 미술과 역사, 미술과 다른 문화영역을 통합. 혁신적 인재를 키워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유아동 미술교육 전문 프랜차이즈다.

<플래뮤>의 교육적 목표는 문화에 대하여 풍부한 사고를 키우는 아이, 예술에 대한 애정 어린 감성을 지니는 아이들을 교육하여 예술을 즐길 줄 아는 21세기의 리더를 키우는데 있다.
<플래뮤> 교육의 특징은 3CQ 시스템에서 찾아볼 수 있다. 3CQ 시스템이란 스토리텔링을 통해 깊이와 의미를 가지는 진정한 지적 창의력의 Creative Quitent, 문화예술을 아우르며 다양하게 전개되는 테마와 <플래뮤>만의 문화지능을 개발하는 Cultural Quotient, 시공간을 넘나드는 예술가와의 대화 혹은 교감, 그리고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문화적 사회성을 익히는 Communicational Quotient를 일컫는다.

<플래뮤>는 ‘마음에 칠하기’라는 주제로 힐링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했다. 전시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공동으로 색칠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전시와 더불어 페이스페인팅, 그래피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해 전시회에 방문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참여도도 높였다.
이번 힐링 프로젝트 전시에서는 색을 칠하고 완성하면서 정서적인 만족감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컬러링북’을 이용.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컬러링북은 예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아트세러피’의 일종이다. 꽃, 나무, 동물, 벌레 등의 밑그림을 정교하게 그려놓은 컬러링북의 가장 큰 효과는 색칠할 때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이 사라져 뇌가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컬러링북을 이용한 색칠놀이는 전문가들의 정교한 스케치 덕분에 그림에 특별한 재능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플래뮤>에서는 유아뿐만 아니라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플래뮤> 관계자는 “아트 & 히스토리, 아트 & 컬쳐 등 성인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예술 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문화와 더불어 음악, 영화 무용 등 타 영역과의 연계 수업과 라이팅 디자인 등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디자인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옛골토성
한식형 바비큐 전문점 시골 황토집의 편안한 한 끼

▲ <옛골토성>ⓒ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제공

<옛골토성>은 시골 황토집 모습을 본 딴 인테리어로 마치 옛 시골집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참나무 장작 바비큐 전문점이다. 인테리어 마감재로 목재와 황토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벽지를 사용하고, 까치집 모양의 전등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편안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또한 국내 최초로 훈제고기를 상용화한 <옛골토성>은 특허 출원한 회전구이식 바비큐 가마구이기를 이용해 야외에서 직접 구워먹는 것과 똑같은 맛과 느낌을 제공한다. 바비큐 가마구이기는 100%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200~400℃ 강불로 구워 풍부한 육즙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참나무 향이 깊게 밴 촉촉한 육질이 특징이다.
<옛골토성>의 주 타깃층은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외식을 즐기는 가족 단위의 고객층이다. 매장들은 주로 이들과의 접점 포인트가 높은 유명 산자락 입구나 대공원, 유원지, 상가단지 등에 입점해 지역 내에서 희소성 높은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가족단위 고객을 위하여 별도의 뒤풀이 공간을 마련해 식사 후 차를 마시며 오붓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했고, 정원에서는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공간에서의 한 끼 식사를 대접하는 힐링의 가치를 강조한 것이다.
<옛골토성>은 무항생제 국내산 오리만을 사용하여 좀 더 신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오리고기는 육류 중 유일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신진대사를 돕고 독을 잘 다스리는 성질이 있다. 더불어 성인병 예방과 면역력 증진 등에 효과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대표 보양식이다.
<옛골토성>은 기존 장작구이 전문점과의 메뉴 경쟁력의 차별화, 특허 받은 회전식 바비큐 가마, 오리ㆍ 소ㆍ돼지 등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 포트폴리오, 상시적인 사은 행사 등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도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