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업으로 구축한 네일숍 프랜차이즈
상태바
교육사업으로 구축한 네일숍 프랜차이즈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5.08.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H&S 아름다운 사람들 <네일닥터>
▲ (주)H&S 아름다운 사람들 <네일닥터>ⓒ사진 황윤선 기자

(주)H&S 아름다운사람들은 메이크업에서 네일 아트, 헤어, 피부 미용에 이르기까지 미용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으로 18년 동안 우수 미용인을 배출해왔다. 이 회사 박정구 대표는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학원에서 배출되는 인재들에게 네일숍 취업과 창업의 길을 안정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프렌차이즈 네일살롱 브랜드인 <네일닥터>를 론칭해 활발한 점포전개를 해오고 있다.

안정된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서비스 구축 
<네일닥터>는 19년 동안 교육사업을 해온 (주)H&S 아름다운 사람들에서 탄생된 프랜차이즈 네일살롱이다. 현재 아름다운 사람들 뷰티스쿨은 전국 35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연간 4000명 정도의 네일리스트를 배출해오고 있다. 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고급 네일아티스트 양성 시스템을 개발, 양성된 네일 아티스트들의 안정된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해 본사에서는 취업센터를 운영한다. <네일닥터>를 1900만 원으로 오픈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 <네일닥터>는 2014년 9월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압구정점, 신사동 가로수점, 종로점, 인천 송도점, 인천 논현점, 천안 두정점을 오픈, 안정된 운영 프로그램으로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 내고 있다. 오는 7월에는 인천 라피에스타 점과 목동 오목교점을 오픈한다. 

<네일닥터>는 ‘FIVE SENSES NAIL CLINIC’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들의 오감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특별한 음료, 음악, 아로마 테라테라피, 핸드스파 마사지 등 기존 네일숍과는 차별화 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축해오고 있다. 또 여성을 위한 특별한 음료와 고객의 컨디션에 따른 테라피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별, 계절별 힐링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음악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편안하고 실용도 높은 스칸디나비아 콘셉트를 지향, 모든 가구와 조명까지도 전문가와 함께 실용도와 편안함을 콘셉트로 작업해 오고 있다.

성공점포 위한 5대 요소를 갖추다 
<네일닥터>는 또 고객들의 위생을 위해 1인 1팩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을 시술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들은 1회용으로 네일 테라피 팩과 패디 테라피 팩을 개발해 위생적인 시술이 가능하도록 했다. 즉, 네일 니퍼를 소독 후 위생팩에 보관해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추었다.  

<네일닥터>는 시술이나 고객서비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창업자를 위한 독자적인 상권분석 시스템, 매장관리 시스템, 교육지원 시스템, 유통관리 시스템 등 네일숍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개발하고 있다. 또 창업 전 홍보 및 판촉전략 부터 창업 후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월별 마케팅 홍보 전략과 판촉물의 디자인까지 제공, 다각적으로 고객을 유치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팀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네일닥터>는 네일아티스트 수급, 운영프로그램, 교육시스템, 서비스 메뉴얼, 제품공급 등 성공점포를 위한 5대 요소를 19년간 교육사업을 펼치며, 네일숍 프랜차이즈전문점의 경쟁력을 키워오고 있다.

▲ (주)H&S 아름다운 사람들 <네일닥터>ⓒ사진 황윤선 기자, 주현희 기자

인력지원, 운영지원, 교육지원으로 경쟁력 키워 
박정구 대표는 “네일숍 창업 후 운영이 힘든 점포의 경우 대부분 전문성을 갖고 있지 않은 창업자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네일숍 운영 프로그램이 잘 갖춰지지 않은 네일숍 프랜차이즈를 선택함으로서 창업 후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한다. 네일숍 운영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력이다. 네일숍은 테크니션이 고객 응대를 함으로서 매출이 발생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인력 양성과 원활한 수급, 인력 관리를 잘하고 있는지를 꼭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하지만, 많은 네일숍 프랜차이즈들이 인력지원, 운영지원, 교육지원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는 있지만 실천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에 <네일닥터>는 가맹점을 위한 시스템 개발과 우수한 기술 교육을 지원해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가며, 네일 아트 산업의 위상 확립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고 노력해 나갈 생각이다. <네일닥터>는 현재 전국에 35개의 교육기관을 운영 중이며 ‘아름다운 사람들 뷰티스쿨’에서 만들어낸 취업과 창업 형태의 네일숍으로써 동종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다. <네일닥터>는 현재 지점 확산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태로, 향후 국내 300호 점을 목표로 아시아는 물론 유럽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Academy Tip
아름다운 사람들 뷰티스쿨

<네일닥터>는 인력양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현재 전국 35개의 아름다운 사람들 뷰티스쿨에서 전문교육을 마친 인력들을 더욱 고급인력으로 배양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네일닥터> 프로패셔널 트레이닝 이라는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 단계에 있다. 이 과정은 실제 숍에서 필요한 테크닉을 현재 운영중인 점포에서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1개월간 교육한다. 이로써 수강생들은 현장에 투입 후에도 바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안정된 네일숍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 [가맹비용] 총 2100만 원(33㎡(10평)기준) 
가맹비 300만 원 / 로열티 매출의 3~5% / 교육비 무상지원 / 간판 300 / 집기 500
/ 인테리어 1000만 원 / 포스·광고 판촉물 무상지원 / 인력 지원 / 인테리어(집기 및 설비) (3.3㎡)  / 초도상품대

★ Best Shop
인천 송도점, 인천 논현점, 천안 두정점

[창업문의] 
1544-7254, no1nail.com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96 국일관드림팰리스 1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