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티:맑은> 동막해수욕장점
상태바
CAFE <티:맑은> 동막해수욕장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7.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 없이 맑고 깨끗한 차, 깨끗한 향이 온몸을 맑게 하는 디자인 
CAFE <티:맑은> 동막해수욕장점


“풀과 나무, 사람이 어우러져야 비로소 차가 된다.”
차는 몸에 좋더라도 맛있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한의학 박사들의 오랜 연구를 기초로 신세대 입맛에도 맞는 새로운 차들을 개발한 (주)행복팩토리의 <티맑은>. 이곳은 모든 연령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편안하고 정갈한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차 한 잔의 여유와 행복을 만끽하면서 일상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곳
기왓장으로 마감된 주황색 지붕과 아이보리 담벼락이 인상적인 인천 강화의 동막해수욕장점 <티맑은>. 전통찻집이 아닌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커피를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식감을 돋우는 밝은 주황색과 깨끗한 나무와 풀을 상징케 하는 녹색, 맑고 깨끗한 흰색을 주조색으로 한다. <티맑은> 강화점은 동막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로 강화주변의 가격대가 높은 카페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고객을 맞는다. 매장 내에는 약재, 원두커피 등 이곳에서 내는 모든 원재료를 인테리어에 활용해 고객들에게 재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물론, 원산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카페 외, 내부 인테리어 조경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한 <티맑은>. 왠지 이곳이라면 그간에 몸과 마음에 묵었던 앙금을 모두 씻어낼 수 있을 것만 같다.

건강한 맛, 품격있는 향기
매장 천정엔 과일을 형상화시킨 조명이 주렁주렁 열려 방문자의 시선을 문득 문득 잡아끈다. 또 벽면엔 픽토그램, 즉 사물과 시설, 그리고 행동 등을 상징화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타낸 시각 디자인을 적절히 활용했다. 즉 이미지를 통해 맑고 순수하게 우려낸 차라든가 한없이 풍부하고 건강한 맛, 품격 있는 향기, 약선을 통한 자연스러운 치유, 자연적인 재료 등등의 메시지를 픽토그램으로 표현해 고객들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잡아끈다. 깨진 기왓장을 지붕에 마감해 아이보리의 외벽 건물과 잘 어우러져, 그리스의 산토리니에 와있는 착각도 불러일으킨다. 메뉴는 ‘티맑은차’, ‘아침든든차’, ‘전통건강차’, ‘살얼음 건강음료’, ‘아이스 셔벗’ 등이 있으며 다양한 ‘한방과일주스’들이 마련돼 있다. 주력메뉴는 아니지만 여전히 커피를 찾는 고객이 많아, 고객의 니즈가 여전히 커피에 집중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팥수프, 쿠키, 스콘 등도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공간
40평 규모에 비해 의탁자 수가 적은 것은 도심 속의 카페보다 여유로운 분위기를 한결 가져다준다. 모처럼 도심을 떠난 고객들에게 보다 여유롭고 편안한 만남과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전체적인 의탁자는 목재 마감으로 따뜻한 카페 느낌을 연출했다. 비교적 시원하게 느껴지는 바다부근이라 따뜻한 느낌의 소재나 점포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인테리어는 특정 소재와 색상을 많이 접목한 것이 두드러진다. 소품의 경우 <티맑은>만의 차별화 된 점으로 예쁜 유리병 안에 약재를 넣어 진열한 것이 특징적이다.  전통 차 전문점인 만큼 약재가 들어가 있는 유리병은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지만, 고객들을 위해 메뉴의 원료를 진열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되기도 한다. 대부분 커피를 내는 카페가 대부분인 이곳에서 전통차와 건강에 좋은 음료를 제공해 경쟁력을 가져 고객들 만족도도 높다. 복잡한 도심속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이렇듯 한가로운 공간을 만날 수 있다.


김선호 대표  (주)행복팩토리
<치킨팩토리>를 운영하고 있기도 한 김선호 대표는 창업컨설턴트라는 이력답게 사업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넘친다. 예비창업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두려워하며, 무엇이 취약한지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그는 요즘 프랜차이즈 현장에서 눈코뜰 새 없이 바쁜 일정들을 소화해내고 있다. 


오픈일 
전화 032-937-5782
주소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538-1번지
면적 약 40평(홀 테이블수 7개,  데크 테이블수 6개)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10시(주말, 오후 12시)
주요메뉴  티맑은차, 아침든든차, 전통건강차, 살얼음 건강음료, 아이스 셔벗, 한방과일주스,            커피(가격 45000~5000원)
마감재  목재 마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