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5~60만 수 자랑 국내 육계 산업을 선도하다
상태바
하루 55~60만 수 자랑 국내 육계 산업을 선도하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5.06.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하림
▲ ⓒ 사진 박세웅 팀장

(주)하림은 우량한 종의 어미 닭으로부터 얻은 달걀을 부화시켜 병아리를 생산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선하고 위생적인 닭고기가 식탁 위에 오를 때까지 모든 생산 과정이 하림의 전문적 기술과 최적의 프로그램 등으로 관리되고 있다.
(주)하림은 1986년 (주)하림식품으로 출발해 1990년 현재의 기업형태를 갖추었으며, 2014년 기준 직원 1900여 명(협력업체 포함 4000여 명), 양계농가 600여 개, 2014년 매출액 7544억 9529원, 국내 닭고기 시장점유율 20.2%(1위)인 국내 최고 육계업체로 성장했다.

농장, 공장, 시장 등 3장 통합 경영 
(주)하림은 600여 개 양계 농가를 비롯해 전국 2000여 개 업체와 협력체재를 구축해 농장, 공장, 시장을 잇는 ‘3장 통합’ 경영을 이뤄냈다. 가축의 생장에 필요한 사료 개발부터 제품 생산과 유통까지 아우르는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수요와 공급의 안정적 균형은 물론, 낮은 비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여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켰다. 1차 산업인 농업을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2차·3차 산업으로 발전시킴으로써, 농민 소득 증대는 물론 농업 경쟁력 강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품질은 물론, 동물복지까지 고려한 선진 생산시스템
(주)하림은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설비 투자에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정읍공장에 1100억 원을 과감히 투자해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자동포획 및 CO₂ 가실신 시스템과 도계 후 닭고기를 냉각할 때 공기를 사용하는 에어 칠링 시스템(Air Chilling System) 등의 정읍공장만의 차별화된 공정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하림은 유통과정 중에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표면동결을 실시, 유통 중 외부온도 상승에 따른 신선도 변화를 방지하도록 하는 당일 생산 당일 배송 콜드 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신선한 닭고기를 매일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하림의 동물복지 생산시스템 특징

▶ Auto Catching System
포획 시에 닭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운반상자로 편안히 이송하는 동물 복지 차원의 개선 시스템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육질을 개선시키며 포획과정에서 입을 수 있는 골절이나 혈점(피멍)을 방지한다.

▶ Gas Stunning System (CO₂ 가실신 방법)
국내 최초 동물복지를 고려한 도계 시스템으로서, 이산화탄소 가스를 활용해 실신시키는 방식으로 도축을 진행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육질 내 잔혈을 최소화하여 육색을 더욱 희게 하며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 준다.

▶ Full Air Chilling System
닭을 냉각하는 과정에서 물을 이용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127분간 차갑고 신선한 공기를 쏘여 40℃의 닭고기를 육심온도 2.5℃ 이하로 냉각(chilling)하는 방식이다. 이는 공정 중 교차오염을 최소화하여 위생 및 선도를 개선시키고, 닭고기의 수분함유량을 최소화하여 닭고기 고유의 풍미와 육즙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식품 수출의 경쟁력 확보, 글로벌 식품회사 견인 
(주)하림은 생산성 및 시스템 경영을 통한 통합경영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식품분야 종합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92년의 역사를 지닌 미국 내 생산규모 19위에 달한 닭고기 회사 Allen Family Foods를 2011년 인수해 미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2012년 중국의 농업 전문 대기업인 위에다그룹에 경영컨설팅 협약을 체결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또 전통 먹거리를 최신 기술로 간편하게 재탄생시킨 즉석삼계탕 등 차별화된 제품 수출을 통해 ‘닭고기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2014년부터는 국내 축산물 중 최초이자 삼계탕 제품 중 처음으로 미국에 삼계탕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등 종합 농수축산 식품회사로서 세계 식품 유통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나가고자 한다.


(주)하림의 주요 브랜드 7

1.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자연실록>
2. 갓 잡은 닭고기 맛 그대로 <프레쉬업>
3. 청정자연에서 키워 더욱 건강한 <하림 토종닭>
4. 전통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하림 삼계탕>
5. 더 오랫동안, 더 신선하게 보관하세요! <하림 IFF 닭고기>
6.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다이어트! <하림 슬림 닭가슴살>
7.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치킨너겟 <용가리 치킨>

자료제공: (주)하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