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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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다기>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6.07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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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에서 뉴욕스트리트를 만나다 
(주)피디앤지 <푸다기>

젊음을 상징하는 코드를 두루 갖춘 프리미엄 치킨과 맥주, 스타일리스트한 공간을 선보이는 <푸다기>. 요즘 가장 ‘핫한’ 치킨프랜차이즈로 부상하고 있다. 전국에 포진되어 있는 각 점포마다 자기만의 색깔을 갖고, 그곳만의 고객층에 적절히 부합된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한다. 고객의 행복과 스타일을 존중하는 <푸다기>만의 열정적이고 현명한 선택, 홍대 2호점에서 확인해보자.


트렌드를 리드하는 스타일리시 공간
(주)피디앤지가 론칭한 <푸다기>는 홍대의 트렌드세터들은 물론, 이 지역을 근간으로 살아가는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이들의 아지트와 같은 곳이다.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에서부터 남다른 포스를 자랑하는 <푸다기>. 기존 맥주집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나 높은 천장과 노출 인테리어, 요소마다 배치된 아기자기한 아이템은 카페나 레스토랑에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다. 프리미엄 치킨과 세계맥주에 ‘스타일’이라는 요소까지 더해 스타일리시한 젊은층을 공략하고 있다. 새로운 것에 오감이 작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젊은층과 20~30대 신세대들에게 <푸다기>는 몸에 잘 맞는 옷이다. 멋과 안전을 위해 망임유리로 만들어진 개방창 입구를 들어서면 내부는 뉴욕스트리트 차도 한 복판에 선 듯한 느낌이다. 중앙 테이블을 중심으로 타일로 이루어진 파티션. 그 중심에 도로 한복판에 박힌 반사경이 도로의 느낌을 배가시킨다. 중앙 테이블을 둘러싸고 있는 철제 H빔 구조물은 뉴욕의 오래된 공장을 연상케하며, 매장의 각을 잡는다. H빔 구조물은 녹을 내 부식시킨 뒤 코팅해 예스런 느낌을 더욱 가미시켰다. 한쪽 벽면엔 푸다기 영문 글자를 목재로 마감해 쇠칠을 해서 철판 구조물 위에 쇠 느낌이 나도록 연출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디테일한 아이디어가 살아 숨쉬다
<푸다기>는 뉴욕의 거리와 조금은 방치된 공장 건물을 연상시키는데, 이곳만의 디테일이 살아 숨 쉬어 하나하나 확인해가는 즐거움이 있다. 조명은 일일이 색을 칠해 철구조물과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고, 백열등도 다양한 사이즈의 것을 비대칭으로 연출해 자유롭고 경쾌한 느낌을 살렸다. 흘러나오는 음악을 통해 음향장비 또한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철도에 있을 법한 신호등도 철도공사에서 직접 구입해오는 등 곳곳에 재미있는 인테리어 요소를 만난다. H빔 구조물 왼편으로는 옛 건물에서 청고벽돌을 직접 채취해 와 친환경적이면서도 무늬유리와 함께 어우러져 뉴욕의 근대화 즈음의 공장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바닥은 횡단보도와 화살표, 속도를 이미지화해 노천에서 고객들의 술 마시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테이블 뒤로 이어지는 파티션은 와인박스에 일일이 재치 있는 문구와 함께 닭, 맥주, 푸다기 메뉴, 과음하지 말라는 재미있는 이미지 등을 형상화해 눈길을 끈다.

에지있는 <푸다기>만의 콘셉트
주방 앞 맥주 바 벽면은 철판으로 자물쇠 느낌으로 디자인 돼 수납공간을 연상케하며, 벽면의 각종 전기선도 모두 파이프로 처리해 깔끔함을 더한다. 매장 안쪽으로는 테라스를 연상케하는 넓은 공간이 있고, 목재와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의탁자가 시원한 느낌을 준다.
윤태경 대표는 “인테리어를 본사에서 똑같이 찍어내는 것이 아닌, 상권과 주 타깃에 맞는 공간을 확보하고 고객들의 섬세한 취향을 <푸다기>가 읽어내고자 한다. 특히 홍대점의 경우는 디자인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젊은 20~30대 층에게 크게 어필되고 있다”고 한다. 프리미엄 수제 오븐 치킨을 표방하는 <푸다기>는 자체 개발한 라이스 파우더를 이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을 개발해 한창 인기몰이 중이다. 20여종의 수입 병맥주와 생맥주는 기존 호프집과는 단연 차별화를 이루는 핵심적인 요소다. 자유분방하면서도 시크한 콘셉트가 살아있는 <푸다기> 전국 매장은 스토리와 공간감을 중시하는 젊은층의 마니아들을 속속 영입시키고 있다.


윤태경 (주)피디앤지
10여년 간의 외식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살려 <푸다기> 브랜드를 론칭한지도 4년이 흘렀다. 기존 치킨 브랜드와 차별화 된 맛과 구성, 프리미엄 세계맥주에 스타일리시한 매장 분위기를 젊은 고객들에게 제공해 라이프스타일의 복합공간으로 거듭났다. 각 점포마다 지역특성과 고객층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속속 오픈해가고 있다.

오픈일: 2011년 11월 18일
전화: 02-322-1900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69-22번지
규모:  120석
면적: 155m²(47평)
영업시간: 오후 4:00~ 새벽 5:00
마감재: 시멘트, H빔 구조물, 철, 목재  
주요메뉴:라이스베이크(16000원), 크림소스순살베이크(16000원), 베이크파업916000원), 바비큐순살베이크(15000원), 치즈불닭(1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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