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제철 굴로 만든 ‘굴죽’ 인기
상태바
<본죽> 제철 굴로 만든 ‘굴죽’ 인기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2.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에서 온 싱싱한 굴로 매출 쑥 ↑
▲ 겨울 제철 굴죽 Ⓒ본죽 제공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최근 굴을 활용한 굴죽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2월이 제철인 이 시기의 굴은 맛과 향이 뛰어나고 영양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영 산지 굴로 만든 ‘버섯굴죽’과 ‘매생이굴죽’ 등을 선보이고 있는 <본죽>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지난해 겨울 굴죽 판매량이 가을 대비 20% 신장했었다”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겨울 건강식으로 자리잡은 굴죽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죽>의 ‘버섯굴죽’은 버섯의 깊은 향과 살이 잘 오른 신선한 굴이 함께 어우러져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매생이굴죽’은 큼지막한 굴과 장흥 매생이를 넣어 향긋한 바다 내음이 일품이다.

굴죽 메뉴에 들어가는 통영 산지의 제철 굴은 무기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철분과 비타민 E, C가 소고기보다 2배나 많아 영양섭취에 효과적이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높아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눈과 피부를 촉촉하게 해줘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

굴죽은 조리과정에서 굴의 영양분 유실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굴 특유의 향 때문에 생굴 섭취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한편 <본죽>은 2월 한 달간 죽을 구입하면 멤버십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주는 ‘본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구매 금액의 3%를 적립해주는 기존 적립률보다 2배 높은 6%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