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해독’ 도와 줄 양향자 자연요리 연구가 책 출간
상태바
‘우리 가족 해독’ 도와 줄 양향자 자연요리 연구가 책 출간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계절 해독밥상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제공

“엄마! 아토피 때문에 몸이 간지러워요!”, “여보! 미세 먼지 때문에 목이 아파!”, 양향자 요리 연구가 왈(曰) “사람들은 이를 ‘독(毒)’이라 부르며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책 내용중

자연요리전문가인 양향자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이 최근 <가족이 건강해지는 사계절 해독밥상>을 펴냈다.

국내외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양향자 요리연구가가 다년간의 요리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책을 출간하였다.

이 책에는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 계량법, 기본양념을 비롯한 불 조절법등 양향자 요리연구가가 알려주는 요리 기본기를 담고 있으며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요리지식과 레시피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명감으로 심혈을 기울여 저서하였다.

특히나 이 책은 4계절 제철식재료를 가지고 우리 몸속 독소를 빼주는 건강요리 135가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요리는 물론이고 한의학 김수범 박사가 감수하여 요리 및 영양학에 한의학이 겸비된 만능 요리서라고 할 수 있겠다.

양향자 요리연구가는 스트레스와 유해한 환경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에 유해한 요소를 체외로 배출하기 위한 식재료로 우리 입맛에 맞게 가족과 지인들을 위해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여 맛있게 디톡스 할 수 있는 조리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저술하게 되었다며 책 출간에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