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강남동태찜> 풍납점
상태바
<김영희 강남동태찜> 풍납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4.15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희 강남동태찜> 풍납점 이계홍 점주는 17년 간의 사업 기간보다 <김영희 강남동태찜>을 오픈한 후 한 달 동안에 더욱 장사하는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있다.
한동안 슬럼프를 겪고 난 뒤에 얻은 즐거움이라 더욱 기쁨이 크다. 스스로 ‘용기를 찾았다’고 말하는 이 점주. 그가 <김영희 강남동태찜>으로 인해 장사하는 재미와 용기를 찾은 비결을 알아보았다.

웰빙 아이템 결정으로 오! 해피푸드 연발
 

해피푸드, 행복하게 하다

오픈한 지 한 달 밖에 안 된 결과를 두고 속단하기에는 이르다고 하겠지만, 이계홍 점주의 생각은 다르다. 오히려 1년을 두고 고심을 거듭해 <김영희 강남동태찜>을 선택한 자신의 판단은 옳았다고 본다. 요란한 홍보 대신 신문에 전단지 몇백부 돌린 게 전부인데 오픈하자마자 많은 고객들이 대기줄을 만들었다. 이전에 삼겹살전문점을 할 때는 듣지 못했던 ‘잘 먹고 간다’는 인사를 듣게 됐다. 매출액 역시 오픈 한 달로는 믿기 어려운 고무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이 점주는 이것이 아이템을 잘 선택한 결과라고 믿는다.

“원래 삼겹살전문점을 운영하면서 대박집으로 알려지기까지 했었죠. 그런데 지금은 웰빙 시대가 되고 보니 고객들이 고기보다 좀 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으시더군요. 좋은 아이템을 찾다가 해물요리를 알게 됐습니다. 오랜 기간 심사숙고한 끝에 오픈했는데, 고객들이 ‘고기가 아니라 해물이니까 온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제가 결정을 잘 한 것 같습니다.”

특히 <김영희 강남동태찜>은 단순히 기술의 노하우만 전수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물류와 직원 교육, 시스템까지 책임진다. 다른 프랜차이즈에서 볼 수 없는 구조에 이계홍 점주는 “이름만 ‘해피푸드’가 아니라 정말 행복하다”며 연신 싱글벙글이다.

 

고객관리와 메뉴 구성도 성공 비결

<김영희 강남동태찜> 풍납점의 성공은 아이템을 잘 선정한 데 있는 것뿐만이 아니다. 이 점주는 “지금이 송년 모임 등 회식이 많고, 겨울이라 따뜻한 음식을 많이 찾을 때라 손님이 많은 것.”이라며 겸손하게 얘기한다. 또 17년 동안 한 동네에서 꾸준히 터를 잡아온 이 점주의 고객 관리 능력에서도 성공의 비결을 찾을 수 있다. 특히 풍납동 주민으로서 동네를 위해 봉사를 해온 그의 노력과 열성을 알아준 동네 주민들이 ‘이왕이면 이계홍 사장 식당에서 먹자’라며 발걸음을 해주기도 한다.

또한 동태찜을 비롯한 동태전골, 전복해물찜 등 각종 해물요리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가지 메뉴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재미다. 6000원의 동태탕부터 4만9000원의 전복해물찜까지, 1인분부터 4~5인분까지 메뉴 선택권도 다양하고 금액대도 부담이 적다.
고객 입장에서는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해물요리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김영희 강남동태찜>은 항상 고객이 북적이는 유쾌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진행된다. 현금 고객도 많은데, 그만큼 고객이 만족스럽다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욱 열심히 고객을 모시겠다는 것이 이 점주의 각오다.

<김영희 강남동태찜> 풍납점

주소   서울시 송파구 풍납2동 156-19
전화   (02)472-9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