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맛있는 생각 <굽네치킨> 청담점
상태바
(주)맛있는 생각 <굽네치킨> 청담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4.15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까지 청담동에 <굽네치킨>이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 사람들이 모른다. 청담동에 가면 조용한 고급 바Bar나 명품 옷가게만 있을 것이라는 고정관념 때문. 그러나 <굽네치킨>청담점은 적극적이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와 배달 영업으로 월 매출 3500~4000만원 선까지 끌어올리고 있는 소문난 맛 집이다.


전화 응답 서비스의 달인, 월 4천만원대 매출을 돌파하다

배달 중심 영업에는 ‘전화 서비스’가 생명

각종 고급 술집과 식당이 즐비한 강남구 청담동에서 10평 남짓한 <굽네치킨> 청담점이 독보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첫째도 서비스, 둘째도 서비스다.
15년 간 귀금속을 판매하는 일을 해 왔던 최영판 점주는 외식업에 대한 지식이나 노하우가 전무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시스템이 안정돼 있는 프랜차이즈를 생각했고, 평소 따끈한 치킨에 술 한 잔 하는 시간을 좋아해 치킨 업종을 선택하게 된 것.
워낙 비싼 상권이다 보니 초기 투자비용이 비교적 높은 것도 사실이었지만 대신 평수를 작게 하고 배달 중심 매장으로 콘셉트를 잡아 ‘서비스’로 매출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서비스 가운데서도 최 점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바로 전화 업무다. 배달을 중심으로 하는 매장에서 주문 전화를 친절하게 받는 것 만큼 최고의 서비스가 없다는 것이 그의 생각.
 “주문 전화 시에 고객으로부터 단순히 주소와 전화번호만 듣고 받아 적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전화 받을 때 고객에게 밝게 인사하고 ‘저희 매장에 전화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요. 처음 한두 번은 생소해하다가도 나중에는 반드시 <굽네치킨> 청담점에만 주문 전화를 하세요. 그렇게 생긴 단골 고객이 제법 많습니다.”
간혹 가다가 고객이 전화상으로 짜증을 내거나 불만을 표시할 때도 마찬가지다. 밝은 목소리로 대하고 사과할 부분은 정중히 사과함으로써 배달 매출만 한 달에 3000만 원선을 차지한다.


투자대비 매출을 높이는 실속형 프랜차이즈 업종 선택이 중요!

그가 <굽네치킨> 브랜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마케팅에 있다. 인기댄스그룹 소녀시대를 홍보모델로 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대중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었던 것.
“본사에서 얻을 수 있는 부분은 브랜드 인지도와 안정화된 시스템이에요. 나머지는 점주의 몫이죠. 확실한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계속해서 좋게 이끌어가고, 또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안전하다면 그 브랜드를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어요.”
또 하나는 투자대비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실속형’ 프랜차이즈 업종이라는 점이다. 최 점주는 평수가 넓고 화려한 인테리어의 업종보다는 평수가 작고 화려하지 않더라도 실속 있는 업종을 선택하는데 주력했다. “내실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해요. 보이기 위한 것 보다는 본인 스스로의 노력으로 투자대비 매출을 얼마나 높일 수 있을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는 메뉴판까지 직접 만들어 선보이고 크리스마스나 명절 때마다 소소한 이벤트거리를 제공하는 등 항상 열정적으로 고객을 위한 배려 서비스를 생각해 실천하고 있다. “전국 <굽네치킨> 가맹점 매출 2위까지는 달성했어요. 목표는 1등입니다!” 올해 여름 그는 야외 수영장에 ‘굽네치킨 일일 매장’을 열어 피서 고객을 대상으로 <굽네치킨>을 홍보할 예정이다.


(주)맛있는 생각 <굽네치킨> 청담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23-19
전화   (02)541-92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