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를 통한 상생을 꿈꾸다
상태바
조화를 통한 상생을 꿈꾸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3.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핫도그의 반격 : <타임즈핫도그>

<타임즈핫도그>는 기본에 충실한 ‘미국 정통식 핫도그’를 선보이고 있다. 가맹점과의 조화를 통한 상생과 소통만이 본부도 살 수 있는 방향이라는 데 중지를 모은 동종업계 종사자들이 모여서 만든 브랜드다.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동종업계 종사자의 노하우가 모이다
<타임즈핫도그>는 ‘상생’을 기치로 동종업계 종사자들이 모여서 탄생한 브랜드다. <타임즈핫도그> 허인욱 영업본부장은 “2019년 후반부터 코로나19로 대부분이 소상공인인 가맹점주들의 타격이 상당했다. 프렌차이즈업을 영위하는 기업에도 여파가 미쳤는데 본부와 가맹점이 무리하게 각자도생하려 해 더욱 힘들어지는 모습이 많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 안타까움이 <타임즈핫도그>의 탄생 배경이다.

그렇게 초심을 잃지 말고 ‘조화를 통한 상생’만이 프렌차이즈업으로 더욱 발전하는 기업을 만들 수 있다는 확고한 경영이념을 가진 업계 종사자들이 각자의 노하우를 가지고 모여 2022년 <타임즈핫도그>를 오픈했다. 본점 오픈 이후 1년 동안 현재 5개의 커피 복합매장과 25개의 숍인숍 점포를 오픈했다.

앞으로도 10~30대까지의 젊은 층이 주로 있는 초·중·고·대학교 상권이나 젊은부부가 많은 아파트, 오피스 상권, 그 밖에 테마파크 영화관을 중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기본에 충실한 맛을 지키려는 노력
<타임즈핫도그>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핫도그 시장에서 기본에 가장 충실한 맛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핫도그 하면 떠오르는 정크푸드 이미지에서 조금이라도 탈피하고자 스팀 방식으로 조리한 건강한 소시지를 이용한다. 소고기 소시지를 사용하고 신선한 채소를 다양하게 토핑한 핫도그 메뉴가 강점이다.

특히 소비자가 미국 정통식 핫도그를 전국 어디서든 쉽게 같은 맛으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로부터 “미국에서 유학 당시 먹던 맛”, “핫도그가 처음 한국에 들어오던 20년 전 그 맛”이라는 평을 자주 듣고 있다.

가맹점주가 재료를 준비하는 과정과 조리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복잡하지 않고 쉽고 간편한 운영이 가능한 노하우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허 본부장은 “그러다 보니 높은 품질의 재료를 선택하고 재료의 유통 보관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친가맹점주 기업으로 거듭나는 한 해 될 것
<타임즈핫도그>는 포스트 코로나를 겪으면서 소규모,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맹비와 로열티 무료라는 혜택을 제공하는 등 부담 없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허 본부장은 “<타임즈핫도그>는 가맹점과 소통하며 기쁨과 고통을 함께 나누는 브랜드”라며 “입바른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가맹점이 실패하면 본사도 실패할 수밖에 없는 구조가 프렌차이즈업이라는 것, 상생만이 본사가 사는 방향임을 이해한 인재들이 모여서 만든 기업이다 보니 언제든 가맹점주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함께 웃고 즐길 준비가 되어있다”고 강조했다.

올해는 서로 간의 소통에 더욱 많은 시간을 쏟을 예정이다. 허 본부장은 “작년 한 해 동안 <타임즈핫도그>를 선택하고 함께하기로 약속한 가맹점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친가맹점주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며 “동시에 수익 창출과 매출 증진에 목표를 두고 성공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 인기메뉴

  치킨바베큐 핫도그
닭다리살과 가슴살을 토마토 베이스 특제 바비큐 소스에 재워 부드럽고 담백한 닭고기 맛을 완성한 핫도그.

  어니언갈릭 핫도그
마요네즈에 양파를 더한 베이스에 사과퓨레, 레몬주스, 샤워크림이 가미된 소스를 얹고 바삭하게 튀긴 마늘 후레이크를 올린 상큼달콤한 핫도그.

 

◆ 경쟁력

  오리지널 맛
미국 정통식 핫도그를 전국 어디서든 같은 맛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본에 가장 충실한 맛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소비자로부터 오리지널 맛을 인정받고 있다. 

  스팀 조리
핫도그는 정크푸드라는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스팀 방식으로 소시지를 조리하고 있다. 소고기 소시지를 사용하고 신선한 채소를 토핑으로 사용하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타임즈핫도그 ⓒ 사진 업체제공

 

◆ <타임즈핫도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가맹비·로열티 무료를 표방하고 소규모·소자본 창업을 지원한다. <타임즈핫도그>는 조화를 통한 상생만이 본부도 살 수 있는 방향이라는 것을 느낀 인재들이 모여서 만든 기업이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기본에 충실한 경영이념이 우리의 최고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궁금하거나 슬프거나 기쁠 때 언제든 편하게 연락하면 함께 의논하고 고민할 수 있는 본사. 그렇게 가맹점주들과 소통하고 기쁨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