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연구한 맛있는 핫도그
상태바
반죽부터 다시 연구한 맛있는 핫도그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3.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핫도그의 반격 : <송정동핫도그>

<송정동핫도그>는 송정 해수욕장에서 더 다양한 간식거리를 찾는 사람들의 니즈에서 시작됐다. 반죽부터 고민해 완성한 핫도그로 오픈 5개월 만에 관광지의 필수 코스로 입소문이 나면서 가맹점 문의가 쇄도했다.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송정 해수욕장에 새 간식거리를 선보이다
<송정동핫도그>는 모든 것이 갖춰진 상태에서 거창하게 시작한 브랜드가 아니었다. <송정동핫도그> 홍유진 대표는 “시작은 송정 해수욕장에 다양한 간식거리가 없어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모습을 보면서였다”며 “그때부터 매일 밤을 새우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핫도그를 연구했다”고 설명했다.

소시지도, 치즈도, 반죽도 최고로 맛있고 품질 좋은 것이어야 했다. 내 아이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핫도그여야 했다. 길거리에 있는 흔한 핫도그들과 비슷해서는 승산이 없다고 판단했기에 반죽부터 연구했다. 계란, 우유와의 조화에 대해서도 연구했다.

홍 대표는 “모든 고민 끝에 만들어진 핫도그를 시장에 내놓고 싶었다”고 말했다. 간식거리와 함께 음료도 정성을 다해 팔고 싶었다. 커피 원두를 자체 브랜딩했다. 그렇게 송정 해변 한구석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핫도그를 한번 맛본 사람은 다시 찾아왔다. 광고 한 번 없이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에 맛집으로 소문나면서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이미지 ⓒ www.iclickart.co.kr

 

관광지 필수 코스로 입소문
관광지의 필수 코스가 되면서 매출은 급속도로 늘어났다. “매일 오후부터 새벽까지 불티나게 팔려 1평 남짓한 공간에서 하루 200만 원의 매출이 나왔다”고 말하는 홍 대표는 “이때부터 핫도그를 맛본 사람들 중 가맹점을 오픈하고 싶다는 문의가 쇄도했다”고 설명했다.

가맹점 세 곳을 오픈하고 백화점 두 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송정점을 오픈한 지 5개월이 되지 않아 일어난 일이었다. 그 이후 본격적인 코로나 확산세로 주춤했던 적도 있지만 인고의 시간이 지나 현재는 바닷가에 2층 건물의 본점을 포함한 직영점 3개와 가맹점 12개, 해외지사 2개로 활기차게 성장하고 있다.

<송정동핫도그>가 인기를 끈 배경에는 좋은 재료로 질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자 한 시작점이 있다. 맛과 품질 좋은 재료인가에 대한 고민은 기본이고 소비자 입장에서 지불하는 금액이 합리적일 만큼 맛과 가치가 있는지 자문하면서 제품을 개발하고 재료를 선택한다.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전국구 가맹점과 해외 지사 확장이 목표
<송정동핫도그>는 길거리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한 핫도그를 카페화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주가 운영하기 좋은 매장을 만들기 위한 고민도 멈추지 않는다. <송정동핫도그>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복잡하지 않은 조리법을 갖추고 메뉴 단순화를 꾀했다.

자잘하게 많은 메뉴가 아닌 판매성 있는 제품만 판매하고 관리해야 하는 품목 개수를 최소화해 재고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담당 슈퍼바이저를 점포별로 배치해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도록 했다. 물류는 본사 배송 시스템으로 정해진 일자에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혼자가 아닌 함께 나아가는 파트너로서 윈-윈을 목표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홍 대표는 “<송정동핫도그>의 올해 목표는 경남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 지역을 포함한 전국구로 가맹점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더 나아가 현재 오픈해 영업 중인 캐나다 토론토와 일본 오사카지역 외에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지사 및 가맹점을 확장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이미지 ⓒ www.iclickart.co.kr

 

◆ 인기메뉴

  송정동핫도그
국내산 냉장 돈육 100%를 사용한 수제 훈제 소시지를 얇고 바삭한 빵이 둘러싼 오리지널 핫도그. 출시 이후 판매량이 독보적으로 높은 베스트 메뉴.
 

  모짜듬뿍핫도그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있고 약간의 수제 소시지로 구성된 내용물을 얇고 바삭한 빵 껍질이 둘러싼 핫도그. 


◆ 경쟁력

  맛
맛은 기본이자 최우선이다. 국내산 냉장 돈육 100% 수제 훈제 소시지로 맛을 내고 크기 또한 큼직하다. 거기에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로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한다. 

  서비스
길거리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한 핫도그를 카페화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 청결한 관리까지 Q.S.C시스템(Quality.Service.Cleanliness System)을 갖추고 있다. 

이미지 ⓒ www.iclickart.co.kr
이미지 ⓒ www.iclickart.co.kr

 

◆ <송정동핫도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송정동핫도그>는 초보자도 운영하기 쉬운 조리법을 갖추고 메뉴 단순화를 통해 관리해야 하는 품목 개수를 최소화했다. 재고관리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관계를 단순한 계약 관계가 아닌 파트너로서 생각하고 항상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

본부만 이익을 취하고 성장하는 구조가 아닌 윈-윈 관계를 목표로 가맹점주와 본사의 동반성장을 향해 나아간다. 동반성장은 국내에서만의 성장이 아닌 해외로의 사업 확장도 의미한다. 안팎에서 브랜드를 더욱 알려 점주가 자부심 갖는 브랜드를 완성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