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고객 중심 메뉴와 서비스
상태바
철저한 고객 중심 메뉴와 서비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3.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이색고기전문점의 승부수 : 금각도

<금각도>는 ‘480시간의 기다림, 완벽한 숙성된 맛을 선사하자’라는 콘셉트로, 480시간의 3단계 숙성과정과 특허받은 건식 숙성방법을 통해서 상위 1% 프리미엄 고기를 완성했다. 상위 1프로 숙성육으로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최근 부산 광안리점을 오픈하는 등 전국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재방문의 이유
<금각도>는 10년 전부터 숙성에 대해 연구해온 김병철 대표와 김종철 대표가 자신있게 선보인 숙성 전문 브랜드다. 철저한 고기선별부터 시작해 최상급 꽃피는 숙성을 하기위해 등급 외의 고기는 아에 받지 않는다. 

“드라이에이징이라고 모두 같은 숙성법이 아닙니다. <금각도>만 사용하는 ‘특허받은 중심부 숙성법’으로 최고의 숙성육이 탄생합니다. 또한, 숙성을 위한 숙성고를 따로 마련했고, 가장 인기 높은 ‘프렌치랙’, ‘숄더랙’의 생산 라인도 확보했습니다. ”

돼지고기를 이용한 ‘프렌치랙’, ‘숄더랙’은 독특한 콘셉트와 남다른 비주얼,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맛으로 인기가 높다. 특별한 모양을 잡기 위해 생산 라인을 따로 잡은 덕분에 가맹점 공급에도 전혀 차질이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

<금각도>는 숙성 고기 뿐 아니라 고급스러우면서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특허받은 육각형태 구이용 불판과 테이블은 새롭고 독특한 미감을 선사하면서 <금각도>의 이름을 알렸다. 고객들은 고기 맛의 품질에서 만족하고 다양한 사이드메뉴의 맛에서 만족하고, 서비스 면에서도 만족한다. 한 번 온 고객들이 꾸준히 재방문하는 이유다.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상생이 성공의 지름길
<금각도>는 고기로 승부하지만,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는 사이드메뉴의 역할이 크다. 한상차림 먹거리의 완성은 찬류, 특히 명란젓갈이다. 호텔출신의 R&D 팀에서는 항상 상차림과 사이드메뉴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테스트를 하고 지점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반응을 참고하여 메뉴 추가를 진행한다.

외식업 시장에서 고기사업의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고기’다. 이미 검증된 <금각도>의 완벽한 숙성의 맛과 원활한 원육공급, 그리고 독보적인 맛으로 재방문률이 높고, 1인당 고기 소비량도 많다. 현재 포화상태인 창업시장에서는 고객 니즈를 파악한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가 승리한다.

<금각도>는 꾸준한 품질, 원가율, 마케팅 지원, 본사 소통, 직원 매장 파견 등 가맹점이 바라는 모든 걸 갖췄다. 또한, 출점한 가맹점들은 A,B,C 상권 구분 없이 잘 되며 심지어 2층에서도 성업 중이라며 서무진 부장은 자신감을 드러냈다.

“<금각도>는 직영점뿐 아니라 가맹점에도 본사 운영지원부를 투입하여, 꾸준한 고기 품질관리와 레시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을 일정시간 파견하여 가족과 같이 함께 문제점을 보완하고 좋은점은 공유하는 상생경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달 시식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금각도>의 맛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작은 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가맹점주와 본사의 상생 경영’도 가능합니다.”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전국 300개까지 
숙성 고기의 장점은 언제 와도 같은 맛과 신선도란 점이다. 또한 숙성으로 인해 풍미를 느낄 수 있어서 한번 숙성 고기에 익숙해지면 다른 고기는 찾지 않을 정도다. <금각도>의 두 대표는 냉동 숙성으로 또 한 번 파란을 예고했다. ‘냉동 숙성’은 특허를 낼 계획까지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수급에 문제가 있어도 냉동 숙성으로 유통기한을 늘리거나 수입산을 사용하여 맛과 가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본사와 가맹점주, 고객 모두가 이익인 셈이다. 또한,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소고기까지 다룬다는 계획도 있다. 

‘숙성에서 완성하다! 상위1프로 숙성육을 전문으로 하는 <금각도>’, ‘480시간의 기다림, 완벽한 숙성의 맛을 선사하다’, ‘한결같은 맛으로 고객들이 찾아오는 고깃집’,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인테리어공간‘, ‘고객이 이미 검증한 <금각도>’ 등 <금각도>를 가리키는 카피와 후기들은 과장이 아니었다. <금각도>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국내 300개이상 가맹점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금각도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이색적인 매력

1. 480시간의 3단계 숙성과정과 특허받은 건식 숙성방법
2. 참치내장젓, 명란밥 등 독특한 사이드메뉴
3. 오케가3화 케일 주스 등 유일무이한 후식 


■ 예비창업자에게

고기집의 경쟁력은 고기입니다. 고기에 대한 자신감으로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았으며, 그럼에도 고객들의 자발적인 호평속에서 성장해왔습니다. 차별화된 숙성의 맛을 업그레이드하여 이제 지역 LSM(지역점포 마케팅)과 영상광고를 통해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