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월 1회 15분 전화 법률 상담비 전액 지원…제로페이 가맹점 대상
상태바
로톡, 월 1회 15분 전화 법률 상담비 전액 지원…제로페이 가맹점 대상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1.3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와 제휴를 맺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에 나선다.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소상공인 법률 지원 시리즈’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법률서비스 지원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 11월 ‘KT’에 이은 이은 세 번째 제휴로 로톡이 공공분야와 손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월 1회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혜택은 제로페이 가맹점 앱 및 홈페이지의 혜택안내 페이지에서 쿠폰 발급 형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소상공인의 가맹점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QR(큐알)코드를 활용한 계좌이체 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플랫폼인 ‘제로페이’를 전담 운영하는 민간 재단법인이다.

2022년 말 기준 제로페이 누적 가맹점 수는 163만여 곳에 달하는 만큼 양 사는 이번 제휴로 사업체 운영 과정에서 법적 문제에 직면한 소상공인에 실질적이고 신속한 법률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는 “보다 많은 소상공인분들께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로톡의 제휴 범위를 공공분야까지 확대했다”며 “올해도 법률사각지대 해소 및 법률서비스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