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개최
상태바
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0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일까지 COEX서 열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COEX’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202315일부터 3일간 삼섬동 삼성역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 관련 100여개 유수의 브랜드가 300여 부스규모로 참가해 2023년 국내 창업 핵심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컨설팅 업체 등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박람회 관계자에 따르면 움츠러들었던 외식업계가 다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외식브랜드 참가업체로는 <바른치킨> <아라치치킨> <귀한족발> <족발야시장> <화통족발> <감탄계 숯불치킨> <만족오향족발> <육회바른연어> <오레노카츠> <강릉장칼> <수유리 우동집> <육회야문연어> <뉴욕버거> <지즐미육회관> 등 기존의 홀 운영 뿐 만 아닌 배달·포장이 무인운영까지 가능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 이후 꾸준히 성장중인 무인창업, 배달창업, 무인 밴딩머신을 이용한 창업 등 ‘<즈스터디카페> <르하임스터디카페> <화이트펜슬> <두잇스터디카페> <멘토즈스터디카페> 등 현 상황을 반영한 다양한 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하고 특색 있는 아이템의 업체들과 ‘ <더골드클래스> <행복골프훈련소> <셜록홈즈 키즈>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빔모빌리티코리아> <홍루이젠> <주류상회be>  트렌디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추후 가맹 계약 시 업체별로 가맹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비용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제품 무상지원 등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어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창업자와 가게운영이 어려워진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띤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무국은 다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 코로나 기간 동안 수 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전시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안내 방송, 안내원 배치 등 다방면으로 방역에 신경 쓰고 있으니, 안심하고 박람회를 참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