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셀프빨래방
상태바
생활 속 셀프빨래방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12.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파격적인 혁신으로 고객몰이 : <탑워시케어>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브랜드 <탑워시케어>는 소자본 창업 모델로 인건비가 들지 않고 투잡, 부업을 할 수 있어 손쉬운 매장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이 장점이다. 정교한 시스템, 오랜 업계 노하우, 점주를 위하는 본사에 대한 신뢰가 <탑워시케어>의 성장을 기대하게 만든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트렌디한 아이템
<탑워시케어>는 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탑크리닝업>의 셀프빨래방 브랜드로 최소 33㎡(10평)대에서 24시간 무인운영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 모델이다.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중심으로 2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거치며 비대면, 무인매장 증가 추세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전국권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가맹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탑워시케어>는 인건비 걱정 없는 비대면 무인 시스템으로 24시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안정적인 수익이 장점이다. 무인매장 특성상 점주가 개인적으로 활용할 시간이 주어지고, 하루 1시간 매장관리로 시간적 여유가 많아 투잡과 부업이 가능하다.

또한 셀프빨래방은 무인 카페,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코인식 오락기 등을 결합한 멀티숍 매장으로 임대료나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하나의 매장에서 두 가지 업종을 동시에 운영해 시너지 효과로 운영 매장이 홍보되며 복합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오픈 후에도 적극 관리
<탑워시케어>는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오픈 후에도 본사가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세탁장비 고장, 세제 선택, 적절한 가격 책정, 상권과 홍보 등에 기존의 셀프빨래방 매장 운영자들이 가지는 다양한 고민을 파악한 <탑워시케어>는 무인점포의 본질은 운영 편의성에 있다는 데 방점을 두고 기존 빨래방 업계의 한계를 보완한 운영관리 및 체계적인 A/S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

창업 후 6개월간 본사에서 직접 가맹점을 관리해 주는 매장 운영관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탑워시케어>는 매장 오픈부터 점주 교육과 밀착 카운슬링을 진행하며, 오픈 1개월 차에 홍보 전단지 및 현수막과 배너 제작을 시작으로 블로그, 체험단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세제부터 유연제까지 용도별 제품 제안, 세탁 장비 점검 및 청소 프로그램 설치를 비롯해 매장별 매출 분석, 맞춤형 컨설팅 등 6개월간 업무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원활한 매장 운영을 돕는다. 또한 전국적으로 A/S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어 24시간 이내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늦은 밤과 주말, 공휴일에도 점주들의 문의 사항을 접수해 빠른 문제 해결을 돕는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고객, 점주를 위해
최용진 대표는 (주)베터라이프 설립 이전 세탁 업계에서 10여 년간 일하며 만나온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서 아이디어를 찾아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론칭했다. 점주들을 찾아가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주려 노력하는 최 대표는 본사보다 가맹점주들이 잘되길 바라며 열정을 쏟는다. 점주와 수익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본사와 점주 간 동반성장을 가장 큰 목표로 삼는 것이 <탑워시케어>의 운영철학이다.

<탑워시케어>는 세탁기나 건조기가 고장 나서 고객이 불편을 겪는 사항을 줄이기 위해 세계 상업용 세탁 장비 1위 ALS Group의 PRIMUS(프리머스), IPSO(입소), LG 상업용 세탁장비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가정용 기기보다 뛰어난 세정력과 짧은 건조 시간의 세탁장비, 한 번에 많은 양의 운동화를 세탁할 수 있는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 등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작년 브랜드 론칭 이후 1년여간 운영 시스템 및 A/S 안정화 작업을 거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전국권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가맹점주의 실질적인 수익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고 매장 운영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점주들과의 소통 강화 및 동반성장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탑워시케어 ⓒ 사진 업체 제공

 

우리 브랜드의 혁신

1. 6개월 운영관리 케어 서비스
2. 24시간 이내 신속한 A/S
3. 장비의 성능과 품질


예비창업자에게 
앞으로도 가맹점수를 늘리는 데 급급하지 않고, 한번 오픈한 매장이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할 것 압나다. 프랜차이즈의 가장 큰 장점은 어려울 때 본사가 힘이 되어주는 것입니다. <탑워시케어>는 초보 창업자라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도록 창업상담부터 점포 소개, 오픈까지의 모든 과정을 본사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상생하여 롱런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