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 치킨> 출산장려금 확대, 최대 2천만원…대학생 자녀 학기당 400만원
상태바
<푸라닭 치킨> 출산장려금 확대, 최대 2천만원…대학생 자녀 학기당 400만원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9.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라닭 치킨>이 출산장려금을 상향 조정한다고 최근 밝혔다. 직원의 안정적인 직장 생활과 육아 부담 최소화를 위해 출산장려금 상향 조정을 했다는 설명이다.

<푸라닭 치킨> 출산지원금은 ▲첫째 자녀 출생 시 100만원 ▲둘째 자녀 출생 시 1,000만원 ▲셋째 자녀 이상 출생 시 2,000만원이다. 둘째와 셋째 자녀 이상일 경우 기존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여기에 한 자녀 이상을 둔 임직원은 자녀 학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 이하 자녀 월 10만원 ▲중학생 자녀 월 30만원 ▲고등학생 자녀 월 50만원 ▲대학생 자녀는 2학기부터 학기당 400만원 최대 8학기까지 지원한다.

이번 지원 외에 <푸라닭 치킨>은 직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복지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지방 거주자를 위해서는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 역량 강화와 취미 활성화를 위한 교육·도서비 지원, 동호회 활동 지원을 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특별 식대가 제공되는 ‘치팅데이’를 하고 운영하고 있고, 사무 공간 내 음료·스낵바도 갖췄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역지사지라는 기업 이념으로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고 있다”면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사회가 아이를 함께 키우는 환경을 조성하는 게 급선무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가 행복할 수 있는 사내 환경을 조성해 임직원에게 든든한 힘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