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 선언한
상태바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 선언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8.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헬시플레저’에 주목하는 카페 : <드롭탑>

스페셜티커피 전문점 <드롭탑>은 지난해 말 강남역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을 선언했다. 올해도 지속적으로 건강하고 계절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고 출시하며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보다 강화하고 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헬시 프리미엄 카페’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드롭탑>은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역 11번 출구 근처에 헬시 프리미엄 카페를 콘셉트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 문을 열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업 주력 제품을 콘셉트에 맞는 인테리어와 체험 요소들을 갖추고 판매하는 매장이다.

<드롭탑> 강남역점은 330.5㎡(100평) 규모의 대형 점포로 패션·뷰티 브랜드 중심부인 강남역 상권을 ‘커피 1번지’로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로 기획됐다. 자동드립머신 푸어스테디를 이용해 글로벌 프리미엄 커피 원두를 즐길 수 있도록 드립커피 존을 운영하고 음료는 헬시플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건강음료 6종, 925 블렌딩을 기본으로 한 시그니처 메뉴 등 50종, 페어링 메뉴 3종을 선보였다.

더불어 케이크 17종과 샐러드 4종을 비롯해 베이커리·디저트류 44종을 판매한다. 특히 건강한 음료와 디저트를 접목해 이전한 최신식 R&D센터를 통해 개발한 신메뉴들을 선보인다. 높아지는 비건에 대한 관심과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비건 브레드 세트, 토스트 세트 등 커피 페어링 신메뉴도 선보인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헬시플레저 선언하고 ‘리브랜딩’ 본격화
<드롭탑>은 건강하고 즐거운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을 선언하고 올해 초 변화에 발맞춰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활기 넘치고 생기 있는 매장 VMD와 메뉴 인앤아웃을 실시했다. 단순히 메뉴 보드를 교체하는 것을 넘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925’라는 메시지를 담아 <드롭탑>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독자적인 925 블렌드 원두의 맛을 기본으로 기술력과 감각을 녹인 차별화된 음료들을 선보였다. R&D 센터에서 전략적으로 선보였던 시그니처 메뉴 오션 클라우디 콜드브루와 앙버터 라떼를 비롯해 말차베리 라떼, 선셋 에이드, 솔라 에이드 등 인기 높았던 베스트 메뉴와 함께 전국 가맹점에서는 산뜻한 슈크림 블라썸 라떼, 코코넛 망고 블렌디드, 쑥 슈페너 등 신메뉴도 출시했다.

베스트 메뉴는 친환경 니즈에 맞춰 딜리버리에 최적화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해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드롭탑>은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맛의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트렌디한 음료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베이커리 19종 출시하며 ‘헬시플레저’ 강화 
<드롭탑>은 올해 4월 프리미엄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을 전국 가맹점에 출시하면서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보다 강화한다고 밝혔다. 베이커리 신제품 19종은 스콘, 마들렌, 크로와상, 크로플, 파니니 등 프리미엄 베이커리만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925 스페셜티 커피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허니브레드, 샌드위치 등 1인 혹은 2인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페어링세트 3종도 출시했다.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는 스콘 3종이다. 생크림과 버터의 풍미에 포슬포슬한 식감을 더한 영국식 플레인 스콘, 딸기 잼과 블루베리 잼을 각각 토핑한 딸기 스콘, 블루베리 스콘이 있다.

<드롭탑>은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점포를 찾는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질 높은 원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만족시키는 플레이팅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드롭탑 관계자는 “헬시플레저라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스페셜티 커피나 계절 음료와 페어링할 수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헬시플레저를 위한 메뉴


  그린 데이즈 클렌즈주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밀싹과 케일이 그대로 담겨 신선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클렌즈주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  흑미 비건 쿠키 
흑미 가루로 만든 쿠키에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콜릿을 코팅한 비건 쿠키로 높아지는 비건에 대한 관심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  닭가슴살 샐러드
허브에 마리네이드한 닭가슴살과 레몬 올리브 오일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헬시플레저 메뉴개발 포인트

지난해 하반기부터 리브랜딩 작업을 해왔고 올해 상반기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메뉴 다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제공, <드롭탑>의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커피 브랜드의 핵심이자 기본인 커피 품질을 지켜가며 MZ세대와 건강에 민감한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