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배우고 필드 가자
상태바
제대로 배우고 필드 가자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22.07.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렌즈 아카데미>

MZ세대 사이에 골프가 유행하며 골프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골프연습장 프랜차이즈도 하나둘 생기는 이때, <프렌즈 아카데미>가 깔끔한 인테리어와 고퀄리티 센서, 상세한 데이터 분석 등으로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골프 패러다임을 바꾸다
|
<프렌즈 아카데미>는 ‘골프의 즐거움을 플레이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골프연습장이라는 공간을 골프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확대하여 골프를 잘 모르는 창업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표준화 모델을 만든 골프연습장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골프연습장 창업이 골프업계 종사자들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인식의 전환, 골프에 익숙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도 쉽게 골프 연습장을 창업할 수 있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프렌즈 아카데미>의 핵심이다. 골프시뮬레이터 장비 판매만 하던 기존 골프연습장 창업을 브랜드화해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도입했고, 출점 예정 지역의 상권 분석부터, 인테리어 타석 레이아웃 제공 및 인허가 사전 체크 등 오픈 전 지원은 물론, 오픈 전/후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통한 매장세팅 및 관리까지 ‘Whole in one’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는 2021년 5월 공식 론칭해 2022년 6월, 105호점까지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적극적인 본사의 지원
|
<프렌즈 아카데미> 가맹 차별화 포인트는 7가지로 꼽을 수 있다. 첫째, <프렌즈 아카데미> 전용 매장관리 프로그램(FMS)과 앱을 제공해 점주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둘째, 오픈 전 홍보(SNS)와 마케팅 지원을 진행해 점포의 홍보를 본사가 적극적으로 돕는다. 셋째, 신규회원 모집을 위한 판촉물(5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넷째, 가맹본사 주관 정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다섯째, 슈퍼바이징(매장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점포 관리를 돕는다. 여섯째, 가맹점 영업상권 보호를 통해 해당 지역 내 직영점과 가맹점의 출점을 금지한다. 마지막으로 내·외부 싸인, 인쇄물 디자인을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실히 활용해 점포를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인테리어부터 연습장 운영까지 모든 걸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 VX의 새로운 골프 프랜차이즈 <프렌즈 아카데미>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 사진 업체 제공

 

스포츠 문화를 주도한다
|
최근 2030세대 골프 인구가 증가하며 골프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프렌즈 아카데미> 자회사 ‘카카오 VX’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헬스케어와 스포츠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스포츠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신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며, 중장기적으로 게임 및 IT기술을 통해 건강한 삶으로 변화하게 하는 ‘스포츠 디지털 문화’를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는 <프렌즈 아카데미>를 더욱 편하고 알차게 즐기기 위해 <프렌즈 아카데미>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인근 매장을 검색하고, 본인의 골프실력(초보/중급/상급)에 맞는 적정한 레슨 프로그램을 상담한 후, 이용권&레슨권을 구매하면 된다. 타석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 소비자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권 구매에 따른 본사 프로모션이 마련돼 있어 이용권 구매 후 용품(카카오프렌즈 골프)을 수령 받을 수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  진성파 그룹장  ⓒ 사진 업체 제공
프렌즈 아카데미 진성파 그룹장 ⓒ 사진 업체 제공

 

진성파 그룹장의  Q&A


Q. <프렌즈 아카데미>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골프업계 종사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연습장 창업은 일반 창업자들을 스크린골프 창업으로 눈을 돌리게 했고, 이런 움직임들이 결국 골프존과 카카오 VX를 비롯한 스크린골프 춘추전국시대를 열게 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골프를 잘 모르는 예비창업자도 시스템으로 잘 구축된 <프렌즈 아카데미> 가맹 모델을 통해 보다 쉬운 창업이 가능합니다.

 

Q.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차 소비자인 가맹점주에게 기존에 없던 연습장 프랜차이즈라는 통합 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IT를 스포츠에 접목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기술 개발 부분에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카카오 VX의 미래 가치가 크게 어필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는 전 국민에게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와 카카오 계열사라는 브랜드 신뢰성이 특별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본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골프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연습장과 차별화된 고객 만족 포인트입니다.

 

Q. 2022년 <프렌즈 아카데미> 목표는 무엇인가요?
<프렌즈 아카데미>의 2022년은 브랜드 론칭 초기 오픈 매장들의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위한 가맹점 매출 증진에 있습니다. 가맹본사의 적극적인 마케팅/홍보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 가맹점 영업이익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