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프랜차이즈 기업용 ‘브랜드 프로필’ 출시…1호는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상태바
당근마켓, 프랜차이즈 기업용 ‘브랜드 프로필’ 출시…1호는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6.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마켓이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채널 ‘브랜드 프로필’을 최근 선보였다. 참고로, 당근마켓은 이용자들에게 동네 중고 직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제공하는 지역생활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15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이 앞서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제공한 소통 채널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지금까지는 각 프랜차이즈 지점에서 별도로 비즈프로필을 이용해야 했다. 브랜드 통합 비즈프로필은 이용할 수는 없었지만 이제는 브랜드 프로필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한 비즈프로필과 달리 브랜드 프로필은 본사 차원에서 당근마켓과 제휴를 맺고 운영해야 한다. 제휴 문의는 당근마켓 공식 웹페이지 하단의 공식 메일로 하면 된다.

당근마켓은 브랜드 프로필을 통해 본사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각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호 브랜드 프로필 등록 프랜차이즈는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다. 당근마켓의 ‘내 근처’ 검색에서 <배스킨라빈스>를 찾으면 브랜드 프로필 홈에 방문할 수 있다. 지역 광고 게시글에서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문경원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 사업 총괄 실장은 “이번 <배스킨라빈스>를 시작으로 치킨, 베이커리, 카페 등 동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을 확대해가며 이용자 혜택을 더욱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