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닭발브랜드로의 행보
상태바
대한민국 NO.1 닭발브랜드로의 행보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06.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년 프랜차이즈 최강브랜드 9選 : <홍콩할매불닭발>

다양한 브랜드로 거침없는 프랜차이즈 행보를 보이고 있는 (주)삼정코리아 이지훈 대표는 그만의 책임감과 누구보다 앞장 서서 행동하는 진취적인 기업운영 마인드로 브랜드를 확장해오고 있다. 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홍콩할매불닭발>은 회사의 경영이념과 철학을 가장 많이 녹여낸 브랜드로, 전국의 가맹점주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은 쉽고, 매출은 올리고
<홍콩할매불닭발>은 지난 2018년 출범해 닭발브랜드 최초로 전국가맹점 500여개의 가맹점 운영, 론칭 5개월 만에 닭발 누적판매 135만개를 돌파하는 등 연신 새로운 기록들을 갱신하며 닭발 브랜드의 왕좌를 차지해오고 있다.

지금까지도 <홍콩할매불닭발>의 명성은 꾸준히 자리를 지키며, 보다 안정적 맛과 합리적인 가격, 끊임없는 메뉴개발 등으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보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1 닭발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콩할매불닭발>은 본사 식품공장에서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를 통과한 전용제품을 맞춤 생산해 본사 물류팀에서 가맹점에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가맹점주들은 타사 대비 질 높은 맞춤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고, 매장에서는 높은 수익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홍콩할매불닭발>은 모든 제품을 ‘업소용 밀키트’로 생산해 냉동상태로 제공한다는 점인데, 이는 타 브랜드들이 가지는 고질적 재고관리 문제에서 가맹점들을 완전히 벗어나게 했다. 또 밀키트 제품이기 때문에 단순 가열해 완성하는 조리방식으로, 남녀노소 점포 운영 경험 유무와 상관없이 누가 조리해도 균일한 맛을 유지하며,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와 내공
<홍콩할매불닭발> 브랜드 디자인 또한 장안에 화제가 될 만큼 고객들에게 회자되며 <홍콩할매불닭발>의 아이덴티티로 떠올랐다. 즉, 호기심을 자극하는 강렬한 홍콩할매 캐릭터와 닭발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적절한 브랜드 컬러를 통합해 <홍콩할매불닭발> 패키지를 완성했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강력한 그래픽이미지로 탄생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용기, 필름, 박스, 스티커, 봉투 등 브랜드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을 기성제품이 아닌, 브랜드 전용제품들로 하나하나 개발해 사용, 고객들에게 <홍콩할매불닭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같은 완성도 높은 브랜딩 작업은 타 브랜드와 구분되는 개성을 확고히 하며 고객들에게 높은 브랜드 신뢰감을 더했다.

맛뿐만 아니라 MZ세대들이 소구할만한 브랜드 전략으로 <홍콩할매불닭발>만의 충성고객을 만들게 된 주효한 요인이 됐다. <홍콩할매불닭발> 외에도 <팔도실비집>, <심형래의불꽃양대창>, <영구통닭>, <마포찜갈비>, <홍쓰덮밥>, <홍떡>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기획·론칭해오며,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주)삼정코리아는 수천번이 넘은 교육경험과 노하우, 완성도 높은 업소용 냉동밀키트 제품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단 2시간의 창업교육 시스템’을 가동해 운영해오고 있다.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통합브랜드의 매뉴얼화된 스마트키친 
특히 삼정코리아는 ‘홍콩할매’라는 통합브랜드 속에 <홍콩할매불닭발>과 <홍쓰덮밥>, <홍떡> 등 다양한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모든 브랜드는 단일브랜드 60만원, 더블브랜드 100만원, 트리플브랜드 120만원 가입 혜택으로 가맹점 모집이 진행 중이다.  여러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제품구성과 조리동선을 철저히 계산하고 고려한 후 매뉴얼화한 스마트키친을 구현해오고 있다. 

이로써 덮밥, 떡볶이, 닭발 등 낮부터 새벽까지 각 시간대별 끊임없이 판매가 가능한 홍콩할매 타임으로 높은 만족도와 매출 상승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브랜드를 찾는 이유는 무엇보다 ‘맛’이라고 강조하는 <홍콩할매불닭발>. 이에 30여 년의 외식사업 경험과 <팔도실비집>을 시작으로 <홍콩할매불닭발> 이르기까지 닭발을 메인으로 해 찾아보기 힘든 닭발 전문회사로써 끊임없는 제품개발을 해오고 있다.

삼정코리아 이지훈 대표는 “맛있는 음식을 다시 찾게 되는 건 누구나 경험해본 일이며, 이와 같은 이유로 <홍콩할매불닭발>은 탄탄한 충성 고객층을 기반으로 NO.1 닭발브랜드가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홍콩할매불닭발>이  단순히 배달 닭발전문점 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닭발전문점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항상 겸손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건강한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Tip. 브랜드의 매력

1. 27년 노하우가 담긴 맛과 아이덴티티.  
2. 품질 좋은 맞춤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물류시스템.  
3. 창업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만으로도 운영 가능한 손쉬운 운영시스템.

 

히트메뉴5選

 통뼈국물닭발
 27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의 명물 메뉴로 <홍콩불닭발>의 스테디셀러 메뉴이자 대표메뉴다. 국물닭발을 슬로건으로 하는 <홍콩할매불닭발>의 1등공신 메뉴는 닭발 본연의 오리지널 맛으로, 브랜드 론칭 때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무뼈국물닭발
 ‘통뼈국물닭발’과 함께 <홍콩불닭발>의 대표메뉴이며, 27년 노하우를 오롯이 녹여낸 메뉴로 ‘통뼈국물닭발’을 조금 더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무뼈국물닭발’을 추천한다. 

 

 튤립국물닭발
 통뼈국물닭발과 무뼈국물닭발의 장점이 적절히 섞인 메뉴로 닭발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발라먹기 편한 메뉴로 많은 여성고객의 러브콜을 받는 메뉴이다.

 

 불향팍 직화 불닭발 
 떠오르는 신흥강자! 직화 불닭발은 직화로 닭발에 불향을 가득 머금도록 익혀낸 메뉴로 어두운 밤 야식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장 핫한 메뉴이다.

 

 불향팍 직화 불닭
 ‘불향팍 직화 불닭발’과 함께 최근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직향팍 직화 불닭’은 불향을 가득 머금어 잘 익힌 불닭 요리로 <홍콩할매불닭발>에서 가장 핫한 메뉴로 부상하고 있다. 

 


CEO Interview   이지훈 대표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홍콩할매불닭발 ⓒ 사진 업체 제공

Q. <홍콩할매불닭발> 브랜드의 경쟁력은? 
창업자들 입장에서 바라본 <홍콩할매불닭발>은 한 마디로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브랜드’라는 명칭이 가장 맞는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맹점 문턱과 예비창업자들 일정에 맞춘 짧은 교육시스템은 물론, 재고 걱정이 없는 냉동제품을 업소용 밀키트로 제공하는 등 자체 물류팀이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까지 갖춘 장사하기 편한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Q. 예비창업자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은?
저희 <홍콩할매불닭발>은 어제의 초심을 간직한 채 내일을 발전시켜 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값진 노력을 투자해 저희와 함께 높은 매출의 결과로 바꾸고자 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께서는 대한민국 1등 닭발전문점인 <홍콩할매불닭발>의 가족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Q. 경영철학과 운영 마인드는?
‘책임을 앞세워야 건강한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통해 30년의 연륜을 가진 탄탄한 중견식품회사를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경영철학에 힘입어 (주)삼정코리아는 시장의 트렌드만 쫓는 것이 아닌, 한 가지 제품을 만들더라도 품질개발 TF팀을 통해 무수한 검증과 테스트를 거치며 지속적인 제품개발에 매진하며 프랜차이즈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자 합니다.

 

Q. 2022년 브랜드 목표와 중장기 계획은? 
현재 <홍콩할매불닭발>은 시즌2로 7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전체적인 메뉴개편과 불향 가득한 직화메뉴와 특색있는 튀김메뉴 등 신메뉴개발을 통해 빈틈없이 꽉 채운 맛을 완성 중이며, 튀김박스와 전용 용기 추가제작 등 이제껏 사용하지 않았던 은박소재의 포장 쇼핑백 등 완전히 새로운 옷을 입고 예비창업자와 가맹점주, 고객을 찾아뵐 것입니다.

시즌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움직임을 펴나가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운영과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을 통해 올 하반기 프랜차이즈 시장에 더욱 강력해진 브랜드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