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ESG 경영’ 전방위로 적극 실시
상태바
<커피베이> ‘ESG 경영’ 전방위로 적극 실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6.1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베이 '마음 텀블러' 
커피베이 '마음 텀블러' 

<커피베이>가 ESG 경영을 기반으로 다방면의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ESG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을 뜻하는 영어 머리글자를 딴 단어다. 기업 활동에 있어 환경을 고려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한 경영을 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으며, 현대에 와서는 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기업 경영 철학으로 자리잡았다.

<커피베이>는 론칭 이후 꾸준하게 NGO 단체를 후원하고 ‘나눔릴레이’ 캠페인 등을 선보이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힘쓰고 있는데 일례로 올해 초 설 명절에는 협력사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해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이 외에도 한국생명의전화, KBS 한국방송에서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 ‘함께 GO WALK(함께 고워크)’에 자체 브랜드 상품(MD) 2,000세트를 후원했다.

경기도자살예방센터,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함께 정신건강 상담 현장에 <커피베이> 자체 커피 트럭을 활용해 음료, 쿠키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본사 내 일회용 컵 사용 금지, 1인 1텀블러 사용 실천 등 가맹본부로서 본보기가 되는 활동을 진행했으며,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는 컬러를 활용한 ‘마음 텀블러’를 출시한 바 있다.

더불어 다회용품 사용 활성화를 위해 개인 컵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에 그린베이(스페셜 스탬프)까지 적립해주는 ‘Go Green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성장의 측면에서 봤을 때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면서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생활 속 ESG 경영 실천 과제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