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판매수수료 0% · 상세페이지 제작
상태바
티몬,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판매수수료 0% · 상세페이지 제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6.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상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판매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판매수수료 0% 정책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 방송 지원 등 다각도로 전개한다. 우수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보 및 마케팅, 홍보가 어려운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먼저 8월까지 신규 입점사를 대상으로 ‘판매수수료 0%정책’을 펼치고, 오픈마켓 등록 상품에 대해 최대 60일간 판매수수료 면제, 온라인 쇼핑 채널의 입점 업체의 평균수수료는 10%대로 지원한다. 또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온라인 상품 상세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등의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에서 신청하면 된다. 15일 정오에는 자체 라이브방송 플랫폼 ‘티비온’에서 ‘소상공인 특별 라방’을 진행한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비롯해,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노하우가 집약된 티비온을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사례를 꾸준히 보여줄 계획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양측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