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경제진흥원,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기업 모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6.1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진양현)이 7월 열리는 말레이시아 ‘국제 소매 및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희망을 모집한다.

말레이시아 국제 소매 및 프랜차이즈 박람회(Malaysian International Retail & Franchise Exhibition, MIRF)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쿠알라룸푸르시티센터(KLCC)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박람회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는 70개국 380개 업체가 참가하고 1만 200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부산경제진흥원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아세안의 프리미엄 시장으로 아세안, 중국, 중동지역 관광객 방문이 많아 프랜차이즈 진출 후 확산 전략을 펴기에 최적의 국가다. 이미 식음료, 뷰티, 렌털 교육 관련 국내 프랜차이즈 130여개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있다.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부산경제진흥원이 말레이시아 국제 박람회 참가 지원에 나서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을 통해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여야 하며,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부산경제진흥원은 8개사 내외를 선정해 부스 임차비, 운송비, 통역비 등 기업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양현 원장은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시장 진출의 테스트베드이자 중동시장 진출의 관문으로, 최근에는 한국문화의 영향으로 국내 제품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지역”이라며, “지역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가 말레이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아세안 전역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