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가맹점 자가진단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교촌치킨> 가맹점 자가진단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6.1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실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이하 교촌)가 6월부터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은 QSC(품질, 서비스, 위생) 향상을 목표로, 여름을 대비해 가맹점 식품위생과 매장 운영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가맹점 QSC 자가진단 ▲현장 QSC 컨설팅 ▲사후 관리 케어 등 3개로 이뤄졌다.

먼저, 본사의 작성 방법 안내에 따라 가맹점이 직접 1차 자가진단에 나선다. 유니폼, 조리화 관리 여부를 체크하는 ‘개인 위생’, 조리 레시피와 원자재 보관 및 관리 준수 여부 등을 체크하는 ‘식품 위생’, 매장 외부 및 홀, 주방 청결을 점검하는 ‘매장 청결’을 중점적으로 체크한다. 이 밖에도 고객서비스 응대, 안전예방 관리 등 가맹점 전체적인 운영에 대해서도 함께 평가한다.

이후 가맹점이 진행한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바탕으로, 교촌 본사 직원이 가맹점에 방문해 매장을 둘러보며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현장에서 QSC 컨설팅을 하면서 운영 개선 방안 등을 도출한다.

교촌은 앞으로 매월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위생 청결과 운영 효율성을 더욱 높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교촌은 고객 서비스 만족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QSC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기본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교촌 관계자는 “식품 변질 및 오염도가 높은 여름철을 대비해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하고자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철저하고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교촌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