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나명석 회장,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대상’ 수상
상태바
<자담치킨> 나명석 회장,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대상’ 수상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5.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가맹점·협력업체에 비전 제시

<자담치킨>을 운영하는 웰빙푸드 나명석 회장이 모범적인 가맹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6월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상은 세계중소기업학회(ICSB)와 꼼파니아학교가 주관하고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상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사람중심의 기업 경영을 실천한 경영자에게 수여한다.

기업의 외형적 성장과 윤리 경영 여부, 더 나아가 회사 구성원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공감을 이끌었는지 등 다각도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영자에게 상을 수여한다.

27일 웰빙푸드에 따르면 나 회장은 기업을 수평적으로 경영하면서, 직원이 주인 의식을 갖고 회사 성장의 동력이 되게 이끌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기업 활동의 성과를 삼자가 모두 공유할 수 있어야 건전한 가맹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실천했다. 일례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거나 신메뉴를 개발할 때는 전 직원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한다.

경영에 있어서는 ‘프랜차이즈는 나눔의 사업’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본사와 가맹점, 협력업체가 서로 동등한 위치에서 연대하고, 함께하는 사업 모델을 구축하는데 힘썼다.

사업 운영면에서도 윤리적인 면을 중시했다. 실제, 2011년 <자담치킨>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 나 회장은 2017년 동물복지치킨을 출시하고, 치킨 업계에 웰빙 프리미엄 치킨이라는 영역을 개척했다.

나 회장은 앞으로도 윤리적인 기업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가맹 사업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중요한 정책 결정에 직원 의견을 반영하면서 직원 모두가 회사 운영의 주체가 되도록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