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의 가치
상태바
건강함의 가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6.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드상점>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시대,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한 끼 식사로서의 샐러드를 만나보자. <샐러드상점>은 본사의 탄탄한 시스템, 가맹점과 상생하는 운영으로 가맹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 스마트팜 등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샐러드상점>이 기대된다.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이전에는 다이어트식 또는 사이드 메뉴로 샐러드를 먹는 것이 대부분이었던 것에 비해 요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한 식단이 일상이 되고 있다. 샐러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과일, 채소 시장의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샐러드상점>은 샐러드가 롱런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예측해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샐러드상점>은 PSP F&D가 론칭해 신선한 재료와 건강함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다. 본사는 직영점을 운영하고 경험하면서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사에서 직영관리팀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샐러드상점>은 현재 1개의 직영점, 2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2020년 1호점을 오픈한 <샐러드상점>은 소규모 점포로도 창업 가능하며, 숍인숍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공유주방으로도 매장 창업 운영이 가능해, 장소에 대한 점주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샐러드상점>은 매일 아침 매장으로 배송되는 신선한 채소 및 식재료로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전달하고 있다.

<샐러드상점>은 2년 동안 직영점을 운영한 노하우와 본사의 배송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20대부터 중장년층 고객들까지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폭넓은 고객층이 <샐러드상점>을 즐긴다. <샐러드상점>은 바쁜 직장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상권과 학업으로 지쳐 면역력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대학상권으로 상권에 맞춘 창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본사 교육장에서 체계적인 조리 교육과 CS 교육이 진행되며 추가로 약 10일 정도의 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실제 오픈 시 매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팀의 테스트를 거쳐 오픈 일정이 결정된다. 고객 분석과 트렌드 조사를 통해 메뉴를 개발하는 본사는 점주들의 의견을 참고해 여러 테스트를 거쳐 신메뉴 개발을 진행한다.

테스트에 통과한 메뉴들은 직영점에서 먼저 출시 후 고객들의 반응과 실제 판매 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해 매년 2회 신메뉴로 출시된다. 현장미팅과 상담을 진행하며 심도 있게 창업을 진행하고 창업 시 각 지점에 맞는 오픈 마케팅을 지원하며 담당 바이저가 매장 오픈부터 오픈 이후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드상점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본사는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R&D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슈퍼바이징과 엔젤바이징을 도입해 점주들의 의견, 매장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며 꾸준히 가맹점을 관리한다. 매장 소독 용품 지원, 배달 용품 지원, 유료 구인공고 지원, 매장 음악 서비스 지원 등으로 가맹점과 상생하고 있다.

직영점의 데이터와 노하우로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본사와 협업 중인 동원홈푸드 배송으로 안정적인 재료 수급을 추구하는 <샐러드상점>은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점주들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샐러드상점>은 <크라운호프>, <경성주막>, <금복주류>에 이은 PSP F&D의 새로운 도전으로, 앞으로 본사가 스마트팜(지능형 농장)에서 재배 및 수확해 안정적인 가격과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샐러드상점  박상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드상점 박상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본사 운영 및 직영점 노하우, 신선하고 안정적인 재료 수급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m²(10평) 이상 기준)
가맹비     500만원
로열티     카드매출의 1.5%
간판     4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2,500
주방기물 및 집기     1,800
본사 오픈 초도 비품     200
총계(VAT 별도)    5,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