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밥대통령> 인성생활과학, 업계 첫 벤처기업 인증…“10여 년간의 노력 인정받아”
상태바
<솥밥대통령> 인성생활과학, 업계 첫 벤처기업 인증…“10여 년간의 노력 인정받아”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5.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용 전기솥밥기계 전문기업 ㈜인성생활과학(대표 박인성)이 업계 첫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인성생활과학은 음식점용 전기압력솥밥기계 <솥밥대통령>을 처음 개발해 시장에 내놓은 회사다. 7분이면 솥밥이 완성되는 <솥밥대통령>과 업소용 고화력 전기 간택기 <뚝배기대통령> 등 10여 년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품 보급으로 시장을 키워온 성과를 이번 인증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인성생활과학에 따르면 회사 초창기에는 가정용 인덕션도 익숙지 않은 때라, 업소용 인덕션솥밥기계에 대한 시장 반응이 냉담했다. 이에 박인성 대표는 자동차에 제품을 싣고 전국 식당을 돌며 직접 시연을 해보였다.

전기로 몇 분만에 고슬고슬한 솥밥이 완성되는 것을 직접 본 식당 사장들은 하나 둘 제품을 구매했고 2~3년차에는 회사가 바빠졌다고 한다. 10년 차에 접어든 현재는 호텔, 프랜차이즈 기업 등 여러 곳에서 <솥밥대통령>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회사가 수십배로 커진 현재도 식당이 요청하면 직원들이 직접 제품을 가져가 밥 짓기 시연을 하는 것은 고수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김포 공장을 완공했으며 올해 초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하면서 연구, 생산, 판매 이르는 균형 잡힌 시스템을 완성했다.

인성생활과학은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 자체 생산 공장을 이미 있었지만 품질과 내구성을 더욱 높이고, 대량생산을 위해 추가 확장하기로 결정하게 됐다. 준공한 공장은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했으며, 대지 1650㎡ 위에 연면적 660㎡ 규모로 지어졌다. 효율적인 생산라인과 기계화 설비를 갖췄다.

김포 공장 완공으로 다양한 제품을 더 빠르게 대량생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모든 식당에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 원가절감에도 큰 도움을 주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박인성 대표는 “이번 벤처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인성생활과학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 됐다”며 “R&D 역량을 강화한 확실한 기술격차와 품질우위를 바탕으로 더욱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많은 음식점과 협력업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