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이고 맛있는 집밥요리
상태바
경제적이고 맛있는 집밥요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5.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무인화에 간편함을 더하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 : <터치쿡>

터치 한 번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고품질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터치쿡>은 합리적인 가격에 멋진 집밥을 선사하고 싶다는 바람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본부 보유 브랜드가 20여개로 외식업에 강하다 보니 검증된 밀키트 무인점 운영이 가능하다고 자부한다.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외식업에 강한 본부가 운영하는 밀키트 무인점
<터치쿡>은 말 그대로 터치 한 번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고퀄리티의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합리적인 비용에 멋진 집밥을 선사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탄생했다.

특히 1인 가구 혹은 외식을 하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꺼리는 사람들을 위해 제육볶음, 부대찌개, 불고기, 찜닭, 닭볶음탕, 감자탕, 떡볶이 등 평소 즐겨 먹는 메뉴들을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해 맛볼 수 있도록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아워홈 온더고의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제공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터치쿡> 이광호 대표는 “본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가 20여개에 이를 만큼 외식업에 강하다 보니 더욱 검증된 밀키트 무인점을 운영할 수 있다”며 “고객만족도는 물론, 소형 매장에서 높은 매출과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돼 있어 초보 창업, 1인 창업, 투잡 창업 등 창업을 고려 중인 사람들도 눈여겨 보고 있다.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효율적인 창업과 운영 지원 시스템
<터치쿡>은 효율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다년간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매뉴얼을 바탕으로 철저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 전문가들이 점포 운영 전부터 관리를 지원한다. 인수한 점포시설을 그대로 응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등 시공 비용도 최소화하고 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도 포인트가 되고 있다. 밝고 깨끗한 화이트 톤에 <터치쿡>만의 개성있는 사인물을 레드 컬러로 포인트 연출해 소비자에게 시각적인 강조 효과를 준다. 사각지대가 없는 내부 CCTV를 통해 안전 및 도난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절약하고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있다.

무인 운영인 만큼 신용카드를 넣어야만 매장 문이 열리는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100% 카드 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보완 강화에 대한 기능은 선택적으로 구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물류 공급 시스템으로 최상급 상품 제공
<터치쿡>은 1만원대로 2~3인분의 푸짐하고 맛있는 집밥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고객 재방문율이 95% 이상에 이른다. 여기에는 이미 20여개 이상의 브랜드를 론칭한 본부의 비법과 운영 노하우가 있다. 자체 소스 개발, 채소 및 식육 가공으로 원가와 공급가를 낮추고 안정적인 본부 물류 공급 시스템에 따라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와 최상급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다.

무엇보다 여러 브랜드를 통해 검증된 강력한 메뉴 R&D와 맛이 강점이다. <터치쿡>은 급변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년 4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터치쿡>은 앞으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가맹 점포를 늘려 손님과 점주 만족도를 모두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로 뛰어난 밀키트를 지속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미래 점주를 위해 더없이 쉬운 운영과 저렴한 창업 비용을 지원해 창업부터 운영 관리까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터치쿡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메뉴 R&D
2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론칭한 본부의 강력한 메뉴 R&D로 이미 뛰어난 맛을 검증했다. 매년 4회에 걸쳐 신메뉴 개발에 힘쓰며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재방문율 95%
1만원대로 2~3인분의 푸짐함을 선사하는 경제적이고도 맛있는 집밥 요리로 재방문율 95% 이상의 만족도를 자랑한다. 

 카드 결제 시스템
무인 운영인 만큼 100% 카드로 제품을 결제하도록 하고 있다. 신용카드를 넣어야만 점포 문이 열리는 시스템을 적용해 점주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 왜 <터치쿡>을 선택해야 할까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침체된 만큼 창업에 있어서도 여러 부담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터치쿡>은 10평 내외의 소형 매장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보증금 및 월세가 저렴해 부담을 한층 덜 수 있다. 무인 운영 시스템이다 보니 인건비 절약은 물론, 공급 받은 식자재를 손질하고 본부에서 직접 개발한 양념을 더해 포장하는 것이 점포 운영의 전부이기 때문에 외식업계 초보도 어렵지 않게 운영 가능하다. 밀키트 분야는 많은 브랜드가 탄생하고 떠오르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