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페트병 100% 재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상태바
<한솥도시락> 페트병 100% 재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4.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한솥도시락> 가맹본부 ㈜한솥이 버려지는 페트병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만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솥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은 상의 티셔츠 4종과 앞치마, 경량 패딩조끼로 직원 선호도와 가맹점 현장 의견 등을 적극 반영했다.

특히, 이번 유니폼 약 5,0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가 재활용됐다. 성능도 우수하다. 기존 유니폼과 비교해 착용감이 좋고 신축성이 우수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통풍성이 좋아 땀 흡수가 잘 된다고 한다.

유니폼 뒷면에는 ‘LEAVE NO ONE BEHIND’ 문구를 새겨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한솥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상생의 뜻을 담았다.

또한,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협회 로고를 새겨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는 다짐도 나타냈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더 나은 지구와 환경, 인류의 공생발전을 위해 기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면서도 실용성 및 패션까지 고려한 친환경 유니폼은 한솥이 고객과 가장 먼저 만나는 지점에서 한솥의 ESG 경영 철학을 대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