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올해 첫 신메뉴 ‘생활 부대떡볶이’…“맥주와 환상궁합”
상태바
<생활맥주> 올해 첫 신메뉴 ‘생활 부대떡볶이’…“맥주와 환상궁합”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3.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가 2022년 첫 신메뉴로 ‘생활 부대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생활맥주>에 따르면 생활 부대떡볶이는 매콤달콤 국물 떡볶이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 꼬들한 라면사리가 들어간 메뉴다. 소시지는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함유돼 육즙이 많고, 식감이 탱글하다. 양도 140g으로 넉넉하게 담았다.

떡은 터널식 급속 냉동 기술로 생산한 밀떡을 사용해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 영양까지 그대로 보존했다. 떡볶이 양념 소스는 국내산 파와 청양고추을 넣어 시원함을 더하고, 매콤칼칼한 부대 양념으로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

<생활맥주>는 생활 부대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맥주로 ‘제주당’과 ‘생활밀맥’을 꼽았다. 떡볶이의 매콤칼칼한 맛을 제주당의 은은한 단맛이 감싸주고, 소시지의 기름진 감칠맛을 생활밀맥의 경쾌한 탄산과 달콤한 바나나향이 부드럽게 마무리해준다고 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 부대떡볶이는 생활떡볶이 밀키트를 구매한 고객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로 변형해 요리하는 것에 착안해 만든 메뉴”라며 “부대찌개와 떡볶이의 이색적인 조합에, 맛과 향이 다양한 수제맥주를 더해 색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활 부대떡볶이의 시초인 ‘생활떡볶이’는 지난해 매장 판매량 7만 개를 돌파할 만큼 인기를 모았다. <생활맥주>는 이를 기념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떡볶이 밀키트’를 5월 출시했다.

생활떡볶이 밀키트는 <생활맥주> 온라인 쇼핑몰 ‘생활맥주 생쑈’와 동원 더반찬&, GS프레시몰, 쿠팡, 위메프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3월 말부터는 쿠캣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