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게 즐기는 닭꼬치
상태바
품격 있게 즐기는 닭꼬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4.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치의 품격>

길거리 음식을 요리로 만든 <꼬치의 품격>은 깨끗한 환경에서 조리한 음식을 편안한 공간에서 즐기고 집에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고객에게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한다. 본사의 노하우와 전문성이 점주를 지원하면서 활발한 가맹을 펼쳐 나갈 <꼬치의 품격>의 활약이 기대된다.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추억의 길거리 음식인 닭꼬치를 하나의 요리로 격상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꼬치의 품격>. 김대중 대표는 닭꼬치는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이라 생각했다. “깨끗한 환경에서 조리한 닭꼬치를 품격 있는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말쑥한 신사의 이미지를 담은 파사드를 비롯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오픈 주방과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고객에게 품격 있는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포장과 배달 주문에 대응하며, 맛을 보존할 수 있는 트레이를 사용했다. <꼬치의 품격>은 빠르고 맛있는 메뉴와 함께 눈에 띄는 파사드, 인증숏을 고려한 조명, 인테리어, 플레이팅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며 최종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조리시간을 단축하는 조리방법을 개발해 점주에게는 높은 편리성과 회전율을 선사하고, 고객에게는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닭꼬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꼬치의 품격>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도록 하며 점포 개발부터 인테리어, 오픈까지의 전 과정을 본사가 책임지고 진행한다.

23년 이상의 가맹사업 경험을 지닌 본사 (주)아이센스 F&B는 자금 설계 전문가, 상권 분석과 점포 개발 전문가, 정부 인증 인테리어 연구소,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가가 모인 가맹 관리팀, 전문 R&D팀, 퍼포먼스와 브랜드 마케팅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인원을 구성했다. 동원 홈푸드를 통한 안정적인 물류 공급과, 1금융권과 MOU 체결로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현장에서 본사 슈퍼바이저가 3박 4일간 함께 하며 메뉴 조리, 매장 운영, 고객 서비스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누가 만들어도 맛있게,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조리방법을 개발했기에 약 1박 2일의 메뉴 교육으로도 훌륭한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메뉴 교육 이후에는 2일의 가오픈, 그랜드 오픈 순으로 진행하며, 점주께서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오토 운영이 가능한 <꼬치의 품격>은 유연한 지원 정책으로 영업의 자율성을 보장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상권의 특성에 맞춰 운영이 가능하다.

홀 운영, 배달, 포장 모두 용이한 메뉴를 다루는 <꼬치의 품격>은 20~30대 고객을 타깃으로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플래터 메뉴를 개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꼬치의 품격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성실하고 꾸준한 점주를 만나길 기대하는 <꼬치의 품격>은 100호점까지 창업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100호점 이후로는 브랜드 차별성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2020년 1월 1호점인 원주단계점을 시작으로 2022년 현재 80호점의 가맹점 계약이 완료된 상황이며, 이중 50%는 2021년 하반기부터 이루어진 계약입니다.

공격적 영업으로 2022년에는 500호점을 목표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500호점 이후엔 추가 호점은 개설하지 않고 기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과 브랜드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입니다. <꼬치의 품격>을 필두로 외식사업부를 강화해나갈 (주)아이센스 F&B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꼬치의 품격  김대중 대표이사  ⓒ  사진 업체 제공
꼬치의 품격 김대중 대표이사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100호점까지 창업 혜택 지원, 라이프 스타일과 상권에 맞는 유연한 운영 가능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49㎡(15평) 이상 기준)
가맹비     500
    (100호점 계약까지 가맹비 500만원 면제중)
교육비     300
인테리어 본사 시공     3,000
주방 설비 집기     2,000
총계(VAT 별도)    5,800

※ 별도항목: 전기증설, 가스설비, 간판, 어닝, 음향, 인허가, 폴딩도어, 냉난방기, 화장실 기본 공사 이외 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