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개최…“올해 주목할 브랜드 21곳 공개”
상태바
소진공,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개최…“올해 주목할 브랜드 21곳 공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3.02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5일에 열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 ‘명예의 전당 헌정 브랜드’에 선정된 브랜드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 열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 ‘명예의 전당 헌정 브랜드’에 선정된 브랜드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을 지난달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의 하나로 2010년부터 하고 있으며, 소진공의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거쳐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우수프랜차이즈 인증마크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소진공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예비 창업자에게 올바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며, 예비 창업자가 가맹본부 정보를 쉽게 알도록 가맹본부 역량을 4개 등급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가맹본부에는 질적 향상을 유도하고, 성장 동기를 부여하는 것도 목표로 한다.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Ⅰ·Ⅱ등급으로 지정받은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21개 브랜드는 우수프랜차이즈 엠블럼을 소속 가맹점에 부착할 수 있고, 브랜드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할 수 있다.

특히, 21개 브랜드 중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지정된 5개 브랜드에는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별도로 수여했다.

21개 브랜드를 살펴보면 <수유리우동집> <커피베이> <티바두마리치킨> <푸라닭치킨> <깐깐한족발> <두찜> <땅스부대찌개> <라라코스트> <메가엠지씨커피> <바른치킨> <버거앤프라이즈> <비스트로피자> <아소비> <아이세이버> <얌샘김밥> <에듀플렉스> <역전할머니맥주1982> <우된장> <유가네닭갈비> <이차돌> <피자알볼로>이다.

그중 명예의 전당 헌정패는 받는 5개 브랜드는 <커피베이> <푸라닭 치킨> <깐깐한족발> <아소비> <에듀플렉스>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시스템이 우수하고, 가맹점과 상생·협력이 활발한 가맹본부가 사회적 신뢰를 얻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브랜드 평가에 그치지 않고 업계전반의 역량과 신뢰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