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
상태바
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3.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호랑이 기운 솟아나는 프랜차이즈 : <타이거피자>

<타이거피자>는 누가 들어도 강렬한 느낌을 주는 호랑이(Tiger)를 상호에 사용하고 있다. 이는 다른 피자 프랜차이즈와 견주어도 각인된 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이다.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맛에 대한 호랑이 같은 자신감
<타이거피자>가 상호에 호랑이를 등장시킨 건 다른 피자 가게와 견주어도 맛으로 확실하게 승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다. 옛날부터 호랑이와 관련한 전래동화나 설화가 전해지고 마스코트로 활용되는 등 우리 삶 속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만큼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있었다.

그렇게 지난해 8월 초 킨텍스가 있는 일산서구 대화동에 직영 1호점을 오픈했다. 주 타깃상권은 주택가나 아파트 등 주거인구가 밀집돼 있는 상권으로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등에 총 8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타이거피자> 김학 대표는 “피자는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로 지속성이 있다는 게 큰 장점”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피자 브랜드인 만큼 많은 분들이 <타이거피자>를 접할 수 있게 다양한 지역에 가맹점을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토핑
<타이거피자>의 콘셉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우리 소비 패턴은 큰 변화를 겪고 있다”며 “2년 동안 지속된 대유행으로 배달음식이 당연시되고 수없이 많은 가게가 오픈과 폐점을 반복하며 낮은 제품 가격과 높은 배달비로 제품의 퀄리티는 점점 낮아질 수밖에 없다”고 현실을 짚으며 이러한 프랜차이즈 경향과는 다른 콘셉트를 잡았다고 밝혔다.

먼저 기본 오리지널 피자의 경우 재료의 양을 푸짐하게 넣고 있다. 프리미엄 피자도 후회가 없도록 질 좋은 재료들로 토핑하고 있다. 예컨대 갈릭비프 스테이크의 경우 아쉬움이 남지 않는 푸짐한 고기 토핑과 통마늘의 밸런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자라는 메뉴가 예전처럼 젊은층만 좋아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김 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고령층까지 연령층의 다각화를 고려해 메뉴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기본적으로 맛을 중요시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물류 직접 운영해 만족도 높아
<타이거피자>는 물류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타 브랜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납품하고 있다. 사업 초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물류배송 시스템에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 교육비, 가맹비도 무료로 지원해 창업에 있어서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무엇보다 어느 매장에서 먹어도 동일한 퀄리티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데 공을 들였다. 본부에서만 만들 수 있고 가맹점에서는 따라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에게 균일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타이거피자>가 오픈한지 반 년이 흐르고 있다”며 “신생 브랜드인데도 꾸준히 찾아주시는 수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리며 2022년 흑호랑이의 기운을 맞아 더욱 더 내실을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올해 목표는 가맹점 50호점”이라며 “어떻게 보면 코로나 시기에 무모한 도전일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브랜드 경쟁력에 자신이 있다”고 전했다.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피자 ⓒ 사진 업체제공

 

◆ 인기메뉴 2

  매콤 페퍼로니
기본기가 충실해야 맛있는 피자이기에 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했다. 주문 후 ‘후회 없다’, ‘너무 맛있다’는 극찬이 쏟아지는 메뉴. 알싸하게 매운 맛으로 피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  갈릭비프 스테이크
프리미엄 피자 중에서도 푸짐한 고기양과 적절하게 토핑된 통마늘의 밸런스로 인기몰이 중. 흔히 스테이크 피자에 고기가 얼마 없어 실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갈릭비프 스테이크는 그런 걱정이 없다.


◆ 경쟁력 3
  푸짐한 토핑

모든 메뉴에 토핑을 아끼지 않는다. 프리미엄 피자는 물론, 기본 오리지널 피자에도 질 좋은 재료를 후회가 없도록 푸짐하게 넣고 있다.

  합리적인 가격
최근 코로나19로 소비 패턴이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타이거피자>는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 다양한 사이드 메뉴
어린아이들부터 고령층까지 연령층의 다각화를 고려해 메뉴를 기획했다. 특히 직접 튀기는 닭강정이 경쟁력이다. 냉동제품이 아닌 하나하나 직접 정성껏 튀겨서 바로 제공하고 있다.


◆ 왜 <타이거피자>를 선택해야 할까 
트렌드에 민감하게 변화가 빠른 요즘 피자라는 메뉴는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관심 받고 있는 메뉴로 지속성이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새로운 브랜드라 창업을 망설일 수 있지만 무궁무진하게 발전해나갈 수 있는 프랜차이즈라고 자신할 수 있다. 교육비와 가맹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창업에 있어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프랜차이즈 사업초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물류배송 시스템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도 높다. 물류를 직접 운영 하다 보니 타 브랜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납품할 수 있어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