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를 연상시키는 흑당밀크티
상태바
호랑이를 연상시키는 흑당밀크티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3.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호랑이 기운 솟아나는 프랜차이즈 : <타이거슈가>

<타이거슈가>는 ‘BRAVE AS A TIGER’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브랜드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오픈 당시 SNS상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인기를 얻었지만 유행성 아이템이 아닌 제품의 진정성으로 다가가기 위해서 안팎으로 힘쓰고 있다.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호랑이 무늬를 형상화하다
<타이거슈가>는 2019년 대만의 전통 흑당밀크티를 한국에 들여와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대표 브랜드다. 국내 오픈 당시 SNS상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2030여성을 주 고객층으로 성장했다. 상호도 대표메뉴인 흑당밀크티가 모티브가 됐다.

호랑이 무늬를 형상화하고 있는 흑당밀크티를 맛본 사람들이 음료 무늬에 매료돼 각종 SNS에 음료 사진을 업로드했고 그렇게 상호명도 탄생하게 됐다. 슬로건은 ‘BRAVE AS A TIGER’로 브랜드 운영의 중심 가치관이다. <타이거슈가>는 홍대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35개 직가맹 매장을 운영 중이다.

<타이거슈가> 이경석 대표는 “호랑이, TIGER, 음료 비주얼 등에서 다소 강한 이미지가 연상될 수 있지만 제품과 서비스 품질 유지, 매장 분위기 변화 등을 통해 동네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타이거슈가>는 흑당밀크티 제품 차별화와 메뉴 보편화 작업을 통해 전 연령대를 아울러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점포 형태를 갖추고자 홍대 본점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품질 구현
홍대 본점에서는 커피머신 교체와 커피 메뉴 강화, 크로플 직접 제조 판매 등을 진행 중이다. “제조 공정에 있어 수고로움이 다소 있지만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품질을 만들어내기 위해 각 점포에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 대표는 “더욱 다양한 음료 메뉴와 베이킹 제품 론칭을 통해 급변하는 카페 시장의 흐름에서 탄탄한 입지를 선점하고자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타이거슈가>는 더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고자 당도와 얼음양 조절이 가능하도록 레시피를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이 대표는 “흑당밀크티는 너무 달 것이라는 편견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달지 않다”며 “펄의 맛과 식감이 국내 어떤 밀크티 브랜드 펄보다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 한번 맛본 분들은 남녀노소 막론하고 재방문 의사를 표한다”고 설명했다.

메뉴개발을 할 때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가 무엇인가 염두에 두고 폭넓고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다. 포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맞는 합리적 품질을 제공해 높은 만족감과 가성비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열린 사고로 다양한 메뉴 구성 
<타이거슈가>는 흑당밀크티에 있어서는 동종 제품 가운데 최고의 품질을 가졌다고 자부한다. 흑호랑이의 해는 브랜드 네임과 ‘BRAVE AS A TIGER’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뜻깊은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이 대표는 “<타이거슈가>를 국내에 론칭한지 만 3년을 다해가고 있다”며 “부족한 점도 많았고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터널의 끝에는 밝은 빛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라고 긍정했다.

흑당밀크티에 대해서 유행성 아이템이 아니냐는 의견도 많이 듣고 코로나19라는 환경적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타이거슈가>는 프리미엄 흑당밀크티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을 만족시키며 꾸준한 수요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 배경에는 품질 유지에 부단한 노력이 있다. 무엇보다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구성하고 있다.

흑당밀크티를 대표메뉴로 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국내 카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것. 이 대표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메뉴에 대한 열린 사고를 가지고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며 “유행성 아이템이 아닌 제품의 진정성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탄탄한 국내 카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타이거슈가 ⓒ 사진 업체제공

 

인기메뉴 2

  흑당밀크티
대표 주력메뉴로 특제 흑당시럽과 무방부제 타피오카 펄, A급 원유, 독일산 생크림 등으로 만들어진 완벽한 비율의 흑당밀크티. 기본 흑당밀크티에 점포에서 직접 제조하는 크림치즈를 얹어 먹으면 단짠의 최고 조합을 느낄 수 있다.
  라떼&아메리카노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랜드해 로스팅한 타이거슈가 전용 원두로 ‘NUTTY&BROWN SUGAR’를 추구한다. 고소함과 약간의 산미, 단맛에서 기인하는 부드러운 바디감이 길게 유지돼 후미가 좋다. 산미가 강하지 않아 라떼에도 적합하다.

 


◆ 경쟁력 3

  품질
흑당밀크티는 동종 제품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가졌다고 자부하며 한번 맛본 이들은 재방문 의사를 표한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품질을 만들어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  합리성
합리적인 가격에 맞는 합리적 품질을 제공해 높은 만족감과 가성비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열린 사고
메뉴개발을 할 때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염두에 두고 다양하고 열린 사고로 접근하고 있다.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고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를 할 것이다.

 

◆ 왜 <타이거슈가>를 선택해야 할까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점주들은 우리의 첫 번째 고객이다.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들을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매번 100% 옳은 결정과 판단을 할 수는 없지만 나의 목소리가 전달되고 나의 의견이 적극 수용될 수 있는 본부가 되어 첫 번째 고객인 점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열린 사고를 가지고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만큼 함께 같은 길을 가고자 하는 점주들이 선택할 만한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