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마케팅 전략서적
상태바
다양한 마케팅 전략서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하이브리드’로 코시국 극복해볼까망 : BOOK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생겨나고 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SNS마케팅, 펀슈머 마케팅 등. 나아가 가상세계를 통한 마케팅도 이어지고 있다. 브랜드를 알리고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다양한 마케팅 관련 서적을 모아봤다.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

『오케팅: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오두환 저 | 대한출판사

이제는 부자 되는 방법의 패러다임을 바꿀 때다. ‘오케팅(OKETING)’으로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하면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오케팅은 개인과 기업, 제품, 서비스 등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생계형 마케팅 전략이다. 저자는 흔히 말하는 주식과 사업으로 성공하지 않았다. 말단 사원일 때부터 리스크 전혀 없이 오로지 오케팅만으로 상위 1% 부자가 되었다. 이 책에는 평범한 사람도 상위 5% 부자가 되는 방법이 담겨 있다. 저자가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하다 보면 어느새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 보인다. 특히 오케팅하는 방법을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풀어내 누구나 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오케팅을 실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 적용해 성공할 수 있는 사고력을 길러 준다. 직업이나 성별, 나이에 무관하게 누구나 읽고 배우는 데 막힘이 없어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 모든 이에게 희망을 선사한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곳곳을 넘나드는 새로운 부의 공식 7

『콘텐츠 바이블』
조 풀리지 저 | 세종서적

저자 조 풀리지는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세계 처음으로 쓰면서 콘텐츠 마케팅 분야를 퍼뜨렸다. “제품 없이 사람들의 관심을 먼저 모아라!”라고 한 그의 주장은 제품에만 연연하던 세계적 기업과 마케터들에게 틀을 깨부수는 새로운 혁신이었다. 디즈니, 오라클, HP, 링크드인 등 많은 기업들에게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조언을 건넨 ‘마케팅 구루’이자 성공한 콘텐츠 기업가 조 풀리지는 이제 팬데믹 시대에 콘텐츠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찾을 새로운 방법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한다. 이 책은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7단계로 나누어 자신의 강점을 살리고 콘텐츠를 차별화하는 법, 일회성 방문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어 마케터들의 필독서로 자리 잡았다.

 

 

잠재 고객을 이끄는 11가지 마케팅 전략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해리 벡위드 저 | 홍석윤 역 | 알파미디어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는 이미 출간된 지 20년이 넘은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어떻게 마케팅할지 다루고 있지만, 서비스 마케팅 방법만 설명하는 책은 아니다.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것이라 제품과는 그 특성이 다르다.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기에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잠재 고객과 사용자는 불안해한다. 또한 서비스를 구매하는 요인은 제품 구매 요인과 다르므로 서비스 마케팅은 제품 마케팅과는 결이 다르다. 이 책에서는 서비스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방법도 다루고 있지만, 그보다는 서비스 마케팅을 어떻게 이해할지 그 사고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마케팅을 바라보는 통창력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강경구 저 | 북퀘이크

남녀가 처음 만나면 만남→호감→연인→지속성으로 이뤄지는 과정이 있어야 하고 마케팅도 마찬가지의 과정이 필요하다. 고객 욕구에서 기업의 통합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의 과정을 거쳐 이익의 실현과 지속성 있는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발전을 통한 브랜딩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 책의 방향은 마케팅과 연애에서 그 수많은 이론의 평행이론을 검토하여, 우리가 본질적으로 준비해야 할 마음가짐과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마케팅 이론, 연애학, 심리학, 경제학, 행동경제학, 뇌과학을 중심으로 소비심리와 연애 심리의 다양한 평행이론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한 논리를 제시하고 있다.

 

 

“대중을 팬으로 만들어라”

『고객 소멸 시대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고사카 유지 저 | 강지원 역 | 파지트

일본 마케팅의 대가 고사카 유지가 그간 연구해 왔던 마케팅 이론과 실제 경험 사례들을 통해 고객이 소멸하고 있는 이 시기에 진정한 고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2020년 4월 코로나로 인한 긴급사태 선포로 거리에서 사람이 사라졌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뿐 아니라 미래의 인구 감소로 고객은 점점 소멸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예전과 달라진 상황에서 매출을 계속 늘리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이 책이 설명한다. 소매점이나 음식점은 물론, 대기업이나 B2B 기업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어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울림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